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양산 유명한 국밥 / 전골 맛집 알천순대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2. 9. 21.
반응형

양산에 살고 계신 분들한테, "양산에 돼지국밥 맛있는 곳 있어?"라고 물어보면 많은 사람들이 알천순대를 알려줄 만큼 알천순대는 양산에서 유명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혼자서 오랜만에 알천순대에 방문해서 혼자 국밥을 주문하고 앉아있는데, 옆 테이블에서도 이 이야기를 하시더라고요ㅎㅎ 양산에서 돼지국밥 잘하는 곳 있냐면 꼭 알천순대를 말한다면서 ㅎㅎ 누가 저한테 국밥 맛집을 물어본다면 저는 3곳 정도가 떠오르는데, 그중에 알천 순대도 있습니다. 저는 여기 전골이 그렇게 시원하고 맛있더라고요 ㅎㅎ 오늘은 혼자 와서 전골을 먹지는 않았고, 섞어 국밥이랑, 순대 1/2 접시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알천순대 메뉴판

 

 

섞어국밥이랑, 알천순대 1/2접시 주문

반응형

반찬하고 먼저 나온 알천순대 1/2

저는 개인적으로 알천순대를 처음 오셨다면 알천순대 반 접시라도 한번 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ㅎㅎ 이 속이 꽉 찬 순대가 또 얼마나 부드러운지.. 먹을 때마다 조금 놀랍니다ㅎㅎ 양은 혼자서 먹기에는 조금 많고 2명이서 오셨다면 맛보기로 먹기 좋습니다.

맨날 지인이랑 와서 전골만 먹어서.. 알천순대에서 처음으로 국밥을 먹는 거라서 은근 국밥 맛이 기대됐습니다. 

 

제가 주문한 섞어국밥에는 고기+내장+순대가 모두 같이 들어 있었는데, 양은 오?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렇지만! 음? 국물이 그렇게 진하다거나, 깊은 맛이 제 기준에서는 조금 덜 했던 거 같습니다. 진득 진득한 그런 맛을 못 느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전골을 먹었을 때는 국물이 그렇게 시원하게 다가왔는데, 국밥에서 음..? 너무 오랜만에 왔나.. 그렇지만, 고기 양이랑 순대는 역시 알천순대가 알천순대 했다고 생각이 들 만큼. 양도 많고 맛있었습니다.

 

원산지

돼지고기 순대창 내장 무김치 김치,
고춧가루
미국산 국내산 국내산 국내산 국내산 중국산

김치가 국내산이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조금 아쉽..

그래도 오랜만에 방문해서 섞어국밥과 알천순대 반 접시 배부르게 먹고 갑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국밥보단 전골을 추천! 다 먹고 볶음밥까지 먹으면.. 크..

상상만 해도 행복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