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이 집에 있다면 한 번쯤은 느꼈을 동물병원마다 너무 큰 가격차이.. 물론 아무 탈없이 건강해서 동물병원을 찾지 않는 게 제일 최고지만, 같은 생명이라 건강상 문제는 늘 따르죠.. 예전에 집에 강아지가 한번 발작을 해서 동물병원을 찾아간 적이 있었는데 와 진짜 가격이 상당하더라고요.. 거기에 처음이라 눈퉁이 맞은 거 같은데, 관련해서 좋은 사료도 같이 먹이면 좋다고 하여 그것도 사고~ 같이 먹이면 좋다고 간식까지.. 뭔가 끼워서 팔아먹은 느낌이랄까.. 해당 사료제품 인터넷에 검색해 보니깐 15000원 정도 차이나길래 아~ 이거 호구당했구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러다가 또 한 번은 저희 집 강아지가 귀를 너무 긁어서 부어서 다른 병원을 찾아간 적이 있는데.. 와 거긴 너무 저렴하더라고요.. 처음 병원에서 호구당해서 사실 강아지가 아파도 금액적인 부담 때문에 망설여질 때가 있었거든요.. 원래 이렇게 비싼가? 동물병원 몇 곳을 다녀보니까 그게 아니었습니다.
가격비교 방법은 간단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들어갑니다!
하단에 맞춤 정책정보란에 농업인, 소비자로 나뉘는데 소비자에서 동물병원 진료비 조사 * 공개에 들어가줍니다.
지역별 상세 정보 확인 버튼 꾹!
좌측 메뉴에 초진, 재진, 상담료, 입원비, 종합 백신, 광견병 백신, 켄넬코프 백신, 인플루엔자 백신, 전혈구 검사비 / 판독료, 엑스선촬영비 / 판독료 메뉴 중 해당 지역의 최저비용, 최고비용, 중간비용, 평균비용을 통하여, 내가 하려고 하는 진료에 가격을 비교하여, 방문할 동물병원의 병원비가 적당한지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