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국제 금값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인하 기대감 덕분에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어요! 12일(현지시간)에는 금 현물 가격이 1온스당 2,554.05달러에 도달했고, 금 선물 가격도 전날보다 1.5% 상승한 2,580.60달러로 마감했답니다. 이건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 속에서 안전자산으로서 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는 신호예요.
오는 17~18일에 열리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금리 인하가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시장의 큰 동력이 되고 있어요.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페드워치에 따르면, 금리선물 시장에서는 연준이 0.50%포인트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을 27%, 0.25%포인트 인하 가능성을 73%로 보고 있답니다.

금리가 낮아지면 보통 인플레이션의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으로 금에 눈을 돌리게 돼요. 금은 역사적으로 경제 불확실성과 변동성 속에서 안전자산으로 인식되어 왔고, 금리 인하와 함께 금값 상승은 자연스러운 흐름이죠.
그래서 금 투자자들은 앞으로도 미국의 금리 정책에 주목할 필요가 있어요. 금리는 인플레이션과 달러 가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연준의 정책 변화는 금값에 큰 변동성을 가져올 수 있답니다.

금 투자에 관심 있는 분들은 이 점을 꼭 기억해 두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