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성 갤럭시 SCR01 5G 모바일 라우터 개봉 및 설정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3. 6.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5G SCR01 갤럭시 모바일 라우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해외에서 사용하려고 구매한 것은 아니고 제가 근무하는 곳에는 와이파이 설치가 안되어있어서 항상 핸드폰으로 핫스팟을 켜서 태블릿이나 노트북을 연결을 하곤 했는데요, 제가 핸드폰을 잠시 들고 다른 곳에 나갔다 오면 와이파이가 끊겨서 또다시 잡아야 하고.. 이거 상당히 귀찮더라고요.. 마침 잇섭님의 영상을 자주 챙겨 보곤 하는데, 그 타이밍에 SCR01 와이파이 공유기를 소개해주시더라고요ㅎㅎ 이거다 싶어서 해외직구로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제가 구매할 때는 15만 원 정도 했는데.. 지금 보니깐 10만 원 초에서 10만 원도 안 되는 금액에 온라인에 올라오고 있다는... 저 구매한 지 10일도 안 된 거 같은데.. 조금만 늦게 살걸.. 

 

개봉 / 언박싱

해외직구로 구매를 해서 통관번호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주셔야합니다 뽈록이라고 하나요? 멀리서 와서 그런지 제품 겉을 상당히 겹겹이 쌓여서 제품에 이상 없이 안전하게 배송됐습니다.

배송기간

배송기간은 주문한 곳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저는 주말 공휴일 껴서 그런지 일주일정도가 걸렸습니다.

 

제품 스펙

프로세서 : 미디어텍 Dimensity 720

램(RAM) : 2.5GB

스토리지 : 32GB

규격 : Wi-Fi 5

배터리 : 5,000mAh

와이파이로는 10개 연결가능. usb 테더링으로 한 개 더 연결 가능하여 총 11개 연결제공

언어 설정 (한국어 지원)
이전 라우터 디바이스 설정을 가져올수있음 (저는 처음이라 패스)

배터리 최적화 등 기본적인 설정이 있었는데, 넘어갔습니다.

초기 세팅을 마친 모습

여기서 바로 WI-FI를 잡아서 사용하면 얼마나 좋을까... 아쉽지만 저의 희망사항이었고, 저는 먼저 KT전화국에 방문하여 에그가 아닌 데이터 나눠 쓰기로 기존에 사용하던 핸드폰이 KT 무제한 요금제 중에 조금 높은 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데이터 관련 요금이 별도로 부과되지 않고, 유심비만 별도로 7900원인가 다음 달 요금에서 추가로 나온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렇게 그 자리에서 유심까지 마치고!

 

노바런처 없이 APN으로 사용 설정

좌측 상단 화살표를 홈에 들어가주세요.
커뮤니케이션 설정 > APN에 들어가주세요.
우측 점3개에 들어간 후 추가 버튼 클릭
이름, 액세스 포인트 이름에 lte.ktfwing.com 입력
입력된 해당 APN을 선택 후 저장하기

반응형

먼저 영상을 보고 갤럭시 SCR01를 사용하려면 와이파이 락이 걸려있어서 노바런처를 다운로드하여서 하면 된다고 알고 있었는데, 너무 복잡하고 어려워 보여서 혹시나 하여 KT전화국이나 삼성 서비스센터에 가면 가능한가 싶어서 둘 다 가봤거든요.. 근데 두 군데 다 처음 보는 제품이라 가이드가 없는 거 같더라고요ㅠㅠ 그래서 둘 다 못하고 집에 돌아와서 저도 너튜브에서 본 것처럼 미친 듯이 구글링을 시작했는데.. 와 진짜 머리 아팠습니다. 계속 검색 또 검색을 통하여 N사 쵸파토니 님의 글을 참고하였음을 알립니다. 이렇게 저장하고 연결해 보니깐 되더라고요.. 와 진짜.. 얼마나 기쁘던지.. 사실 열받아서 중고로 팔고 다른 국산에서 판매 중인 무선 와이파이 제품을 살까도 생각했었는데.. 다행입니다. 저는 KT 유심을 넣어서 저 KTFWING APN에 연결이 되는 건지 다른 통신사의 유심도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KT유심을 넣고 데이터 나눠 쓰기 후 이미지처럼 설정하니깐 됩니다 ㅠㅠ.. 그래도 휴대하기도 좋고 무선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게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