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누적 방문자수 20만달성! 애드센스 수익은?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2. 8.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N사에서 블로그 활동을 하다가 수익이 별로 맘에 안 들어서,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옮겨서 운영한지도 벌써 거의 1년이 가까워지네요.. 시간 참 빠르게 흘러가네요.. 2021년도 10월부터인가 9월 말부터 티스토리를 시작했었는데요, 애드센스 광고는 제가 주소를 잘못 입력해서 12월 말쯤 승인이 나서 꾸준하게 애드센스로 수익을 받고 있는데요,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많은 분들이 제일 궁금한 게 수익적인 부분일 거예요. 그래서 누적 20만 방문자수를 보유한 티스토리 블로거는 어느 정도의 수익을 받고 있는지 간략하게만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일방문자수/ 어제 방문자수/ 누적 방문자수

먼저 누적 방문자수 20만은 2022-08-23일에 달성했네요. 한번 쭉 올라가다 보니깐 어느 정도 방문자수도 유지가 됐었습니다. 최근에는 하루 평균 방문자수는 600~1000명 사이를 왔다 갔다 하는 거 같습니다. 티스토리는 글을 많이 안 봐서 방문자수가 적다는 말을 수도 없이 들었는데, 저는 사실 운영하면서 그 점은 잘.. 못 느낀 거 같습니다. N사 블로그 때보다는 확실히 조금 더 열심히 한 거 같긴 한데, 연차 수로 따지면 N사에서는 2~3년 매일 포스팅은 아니라도 꾸준하게 했었는데, 평균 1000명은 넘지 못했었습니다. 일방문자수 500명? 왔다 갔다 했던 거로 기억하네요. N사는 많은 사람들이 보긴 하지만, 그만큼 많은 블로거분들도 계셔서 경쟁은 상당하게 치열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고 티스토리 블로그가 N에서 유입이 안 되는 것도 아니고 요즘은 D사보다 N사에서 유입이 될 때가 더 많더라고요, 로직이 바뀐 건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족하며 운영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2022-08-24) 23시 30분경

최근에 방문자수는 점점 오르는데, 수익이 조금씩 떨어지는 게 느껴져서 조금은 마음이 떠서, 집중을 못하고 있긴 합니다. 누구에겐 많은 수익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저는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조금 큰 꿈을 꾸고 있는 사람이라서 기대에 못 미치긴 합니다. 물론 저는 일상/맛집/여행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어서 수익이 적은 편인데, 다른 광고비가 많은 컨텐츠를 제작하시는 분과 방문자수가 동일하다면 수익은 크게 차이가 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가 하고 있는 컨텐츠도.. 광고수익이 좀 올라갔으면 좋겠네요. 저는 1개월 애드센스 수익은 최근 100~110달러였습니다. 매달 수익을 인출하고 있긴 했는데, 다른 부업도 하면서 애드센스 수익은 이제 잔고에 나뒀다가 나중에 한 번에 찾으려고 합니다. 저는 지극히 평범한 직장인이고, 로직, 콘텐츠 조사를 하며 글을 쓰는 사람이 아닌 평범한 사람으로 기준을 잡아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부업적인 수익치곤 사실 나쁘진 않습니다. 블로그 글 하나 적으면 적어도 하루에 2~4천 원씩은 들어오니깐요. 블로그를 시작할지 말지 고민 중인 분들에게 참고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말고, 다른 광고문의가 오나요?

이점도, 궁금하실 분들이 있을 거 같아서 말씀드리자면, 결론만 말하면 O입니다. 다른 곳에서 광고비 지급을 해드릴 테니 포스팅 의뢰가 온 적이 있긴 있습니다. 하지만, 거의 없습니다. 지금까지 운영하면서 2번? 있었는데, 제가 자신 없는 분야라서 광고를 따로 받지는 않았습니다. 열심히 운영하시면 다른 곳에서도 광고 의뢰가 온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