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책 행복해지는 연습을 해요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3. 5. 21.
반응형

 

어렸을 때, 나는 "마음"이란 두 글자가 중요한지 모른 채 살아왔었다.

나이가 먹을수록 친구관계, 가족관계, 일적인 문제, 금전적인 문제 등등

여러 요인으로 내 마음에 금이 갈때가 있었고, 지치고, 삶이 참 피곤하게 느껴질 때가

자주 생기고 있었다. 어릴적에 내가 책을 구매한다면, 금전적으로 성공한 분들의 책을

구입해서 저자의 생각보단 돈을 벌 수 있는 노하우를 찾고 싶은 마음에 구매를 했었는데,

요즘은 마음이 행복해질 수 있는, 금적적으로 동기부여가 아닌 지친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책을

찾고 있었다. 마음에 관련된 책을 읽으면 나도 모르게, 자신감도 생기고

"해보자" "괜찮아" "조금만 쉬었다 간다고 생각하다"라는 긍정의 메시지를

나에게 던지고 있었다.

나는 어릴 적부터, 공부에 재능이 없어서 예체능 쪽을 전공을 하다 보니

책과는 거리감이 있어서, 책을 한 권 읽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리거나

반절 읽다가 다른 책을 보곤 했는데,

 

 

"행복해지는 연습을 해요"

책을 읽으면서 나의 삶과 많이 빗대어, 공감도 많이 하다 보니 얼마 지나지 않아서

다 읽었다. 저는 책을 한 권을 다 읽으면 책장에 넣어두고 2번 ~ 3번 이렇게 읽는 사람이 아닌데,

이 책은 2달? 전쯤에 다 읽고, 조금 지칠 때 아무 페이지나 걸리는 장에 읽으면

다시 동기부여가 되곤 한다.

 

 

스트레스, 마음의 상처

저뿐만 아니라, 요즘 뉴스를 봐도 참 안타까운 사건도 많고

많은 사람들이 여러 요인에 의하여 마음을 다치고 있다고 생각이 든다.

주변 사람들에게 들은 "힘내", "힘내요"라는 말이 힘이 안 날 때

나의 마음을 나도 잘 모르겠을 때

내 자신이 불행하다고 느껴질 때

나는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여러분도 이 책을 읽고 조금은 행복해졌으면 한다.

 

 
행복해지는 연습을 해요
7년 동안 한결같이 좋은 글귀를 선택해 독자에게 전해 온 《나에게 고맙다》의 저자 전승환이 전하는 행복의 메시지 『행복해지는 연습을 해요』.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데도 행복은 여전히 손에 잡히지 않고, 행복할 수 있는 무수한 기회를 놓치고 살아가는 우리의 행복 감수성을 일깨워주는 글들을 담았다. 1장에서는 내 행복을 방해하는 세상의 모든 잣대에 무심해지기를 권하고, 2장에서는 필요할 때만 나를 찾아오는 가짜 관계가 아닌 늘 내 옆을 지켜주는 진짜 내 사람들에게 시선을 돌린다. 3장에서는 여전히 떨치지 못한 채 발목을 잡고 있는 미련과 아픔, 지나간 사랑을 놓아주라고 권하며 그만하면 되었다고 뜨겁게 안아준다. 4장에서는 무엇을 더 하지 않아도 이미 충분하다 위로하며 지쳐 쓰러져가는 마음을 일으켜 세우고, 마지막 5장에서는 스쳐지나간 소중한 일상을 놓치지 말고 더 사랑하라고 초대한다.
저자
전승환
출판
허밍버드
출판일
2018.06.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