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패드 그림 어플 추천 (기본 기능 무료 / 부분 유료화)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3. 7.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 제가 정말 사고 싶었는데.. 너무 비싸서 못 사고 아이쇼핑만 맨날 즐기다가.. 드. 디. 어 아이패드를 구매했지 뭐예요ㅎㅎ 아이패드를 구매하셔서 영상 또는 인강용으로 시청용도로만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영상편집 / 이미지 편집 등등 생산적으로 사용하실 분도 많다고 생각해요! 저도 영상을 시청하기보다는 생산적인 업무를 볼 때 사용하려고 구매를 했거든요! ㅎㅎ 아이패드를 입문하면서 저랑은 전혀 관련이 없지만.. 그림 어플에 계속 관심이 가더라고요.. 근데 대부분 유료화.. 금액이.. 아무리 한번 결제라고 하더라도.. 저에겐 조금 크게 와닿더라고요 ㅠ.. 그래서 너튜브를 통해서 그림 어플에 대한 피드백을 찾아봤는데, 여러 너튜버분들이 그림 어플을 처음 입문한다면 유료결제 먼저 하려고 하지 말고! 무료 결제를 먼저 하라고 하더라고요 ㅎㅎ 디자인 전공이 아니라면 어플을 사용하는데, 익숙하지 않고 어려워서 금방 포기하는 분들이 있다고 하시더라고요ㅎㅎ 그래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을 먼저 이용해 보자 생각이 들어서 여러 그림 / 드로잉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해 보고 제일 괜찮았던 어플을 추천드려 봅니다!

오늘 추천드리는 어플 Art Set

어플을 처음 들어가면 생기는 화면

앱을 켜면 바로 보이는 화면입니다
우측 하단에 + 버튼을 누르시면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고
그 옆에 카메라 버튼을 누르시면
사진에도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이 정말 마음에 들었던 종이 선택
밋밋한 백지에 다가만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것이 아닌 다양한 종이를 선택하여 그림을 그릴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 기능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펜 기능도 무료로 일반 펜, 링크 등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었습니다. 조금 더 넓게 펜의 기능, 컬러를 선택하려면 이때부터 부분 유료화가 시작됩니다. 하지만 그림, 드로잉을 이제 막 시작하신 분이라면 저처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을 해봅니다. 저도 그림을 진짜 못 그려서 이 어플로 기본을 다져보고 추후에 어플을 더 깊게 사용하고 싶을 때 결제를 하여 사용하려고 아직 결제를 안 한 상태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에게는 이 정도의 기능만으로도 만족하는 부분도 있고요!

그림이 아닌 텍스트도 물론 이미지화로 이용할 수 있어서 저처럼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아실 텐데, 가끔 텍스트를 적어서 이미지로 만들어서 블로그에 넣고 싶으신 분에게도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ㅎㅎ. 제가 그림도 그려서 이 글에 첨부를 할까 생각이 들어서 몇 번 그려봤는데.. 완전 그림 초보라서.. 그림까지는 못 올리겠네요ㅠㅠ 많이 연습하여 다음에는 제가 그린 그림과 함께 글을 첨부해 보겠습니다ㅎㅎ!

그리고, 너뷰브에서 무료어플이라며 추천 영상을 보고 다운로드하여보려니깐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 유료로 변환된 어플도 있고, 유료 000원입니다 했는데 결제하려고 보니깐 금액이 더 올라가 있는 어플도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그림 / 디자인 쪽을 오래 하실 분이라면 추천수가 높은 어플이나 무료로 이용하고 결제를 할 수 있는 어플을 사용해 보고 금액이 더 오르기 전에 결제를 하거나 혹은 할인을 한다면 그때 결제를 하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물론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럼 여러분의 좋은 드로잉 어플을 찾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