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기장 맛집 추천 : 고향연화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2. 5. 15.
반응형

평일을 마무리하고 신나게 주말을 맞이하여, 오늘은 맛집 탐방을 하려고 아침부터 일어나서 인터넷으로 후기도 보며, 맛집을 찾아봤다. 기장에 가서 바다도 보고, 커피도 한잔 하고 싶었는데, 마침 기장에 후기 좋은 맛집을 찾아서 바로 출발하였습니다.

 

기장맛집 고향연화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연화길 33-8
전화, 문의 : 051-724-9005
브레이크 타임 : 15:00~17:00


네비를 찍고 차를 타고 오시는 분들은 가게 뒤편에 주차장 크게 있으니 네비 도착 위치에서 조금만 더 가시면 큰 주차장이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주차장을 못 찾아서 몇바퀴 돌았는데, 위 이미지 외부에서 뒷편 넓은 주차장에 도착하시면 후문이 보이실 겁니다.


저는 점심시간에 도착을 하였는데, 사람들이 많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저도 그랬고 대기번호 기계를 모르고 다들 지나쳤다가 가게 내부에 있는 직원한테 물어보고, 다시 나와서 웨이팅 기계를 통해서 기다렸습니다. 처음 도착하면 위 이미지 기계 덮개를 올리시고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대기 번호가 오고, 안에서 차례가 되면, 번호를 불러줍니다. 저희가 도착했을 때 앞에 7팀이 계셨는데, 가게가 커서, 긴 대기시간 없이 순환이 되어, 금방 저희 순번이 왔습니다.

 

내부 일부 사진

1층과 2층 같이 운영을 하고 있었고, 저희는 1층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창밖 바다 뷰와 내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참 맘에 들었는데, 화장실이 너무 빈약했습니다. 이렇게 큰 가게에.. 손님도 많은데, 남자는 대변기1,소변기1, 여자는 변기1 끝.. 화장실 앞에서의 기다림은 참 길었습니다.

 

고향연화 메뉴판

모듬카츠정식, 생선카츠 정식, 전복리조또, 에비동, 나폴리탄, 카츠산도, 후토마키가 주메뉴로 보이고, 세트, 사이드 메뉴도 준비되어있습니다.

 

가격대가 좀 있었지만, 저희는 그래도 맛집에 왔으니깐! 먹어보고 싶은 메뉴를 다 먹어보려고 B세트를 주문했습니다.

 

맛있게 먹는 방법을 한번 보고, 한 20분 정도 기다리니깐 음식이 나왔습니다.

 

반응형

 

B세트 (모듬카츠+전복리조또+후토반줄+탄산)

너무 먹음직스러운 B세트, 오기 전에 블로그 글을 찾아봤는데 B세트 드시는 게시물을 많이 봤는데, 저도 잘 주문한 거 같았습니다. 2인이 와서 먹었는데, 몇 명까지 먹어도 되는지는 모르겠는데, 저희는 딱 배부르게 둘이서 잘 먹은 거 같습니다.

 

두툼한 모듬카츠

저는 이런 돈까스가.. 정말 너무 좋습니다.. 튀김옷은 얇고 겉은 바삭하고 안에 고기가 부드럽고 담백한 식감.. 입이 너무 즐거웠네요.. 제가 고향연화에 또 온다면 모듬카츠/생선카츠는 또 한 번 먹어볼거같습니다.

 

후토마키 (반줄)

속이 꽉 찬 후토마키

새우튀김과 연어 등등 여러 재료들이 들어있는 후토마키를  한입에 쏙 넣어 우걱우걱 먹는데..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으며 종합적으로 맛있는 후토마키. 후토마키 반줄이 딱 적당하고 좋았습니다.

 

전복리조또

전복리조또 맛집이라는 글을 많이 봤었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기장에 전복죽이 유명해서 전복리조또가 있는 B세트를 주문한 건 맞지만, 제 취향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제 취향이 아니었지, 맛이 없었다는 아닙니다.

 

B세트가 전체적으로 맛있었지만, 느끼한 부분은 있었습니다. 그래도 저는 다 만족한 식사를 했네요. 일단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하시고, 가게 분위기가 덩달아 밝은 모습이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저도 같이 기분 좋아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고향연화를 맛집이라고 추천하고, 기다려서 드시는지 먹고 나니깐 알 거 같습니다.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