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부산 구서동 맛집추천 : 배비장보쌈 본점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2. 5. 17.
반응형

저에겐 추억이 있는 맛집이 있습니다. 부산 구서동에 위치한 "배비장보쌈" 어릴 적 부산에 이사 왔을 때 가족들과 함께 가서 먹었는데, 맛있었던 그 기억이 지금까지 있었는데, 우연히 부산 구서동에 볼일이 있어서 갔는데.. 아직도 배비장 보쌈이 있는 거예요.. 10년 전인가 먹은 거 같은데.. 그 자리 그 모습 그대로 있길래. 추억이 새록새록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다녀왔습니다.

 


부산 구서동 / 배비장보쌈
주소 : 부산 금정구 금정로 239
전화, 문의 : 051-515-2106
주차장 있음

평일.. 퇴근하고 바로 갔는데도, 만석이라 앉아서 조금 기다렸다. 다행히 테이블도 많고, 대기 1번이라 그렇게 많이 기다리진 않았다. 근데 정말 오랜만에 왔는데, 그때도 손님이 많았던 거 같은데.. 지금도 이렇게 인기 있다니.. 한자리에서 오랫동안 보쌈을 판매하니 구서동에 살고 계신 많은 분들은 대부분 배비장 보쌈을 알 거라 생각이 듭니다.

 

2층 내부 일부 사진

1층, 2층 식사할 테이블이 있었지만, 저희는 2층 좌식 테이블에 자리가 생겨서 2층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사람이 많이 나가셨을 때 찍었는데, 그 전에는 평일인데도..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진을 찍기 좀 그래서 안 찍었습니다.

 

메뉴판

커플세트도 있었는데, 세트는 보쌈 양이 너무 적을 거 같아서, 두 명이서 왔지만! 저희는 배비장 보쌈 3인, 쟁반국수 中, 공기밥 1 주문!

 

배비장보쌈 (3인)

어릴 적에 왔을 때도 보쌈 양이 적었지만, 금액 때문에 부담돼서 더 먹고 싶다고 말을 못 했는데, 이번에 도착 전에 인터넷에 찾아보니 그때도 그랬듯 보쌈 양은 적더라고요.. 그래서 처음부터 2인이 왔는데, 3인을 주문했습니다.

 

반응형

 

 

이 부드러운 보쌈.. 그리고 감칠맛 나는 배비장 보쌈김치 너무 오랜만에 만나니깐.. 너무 행복했습니다. 그때 그 맛이 전해지는 기분.. 둘이서 쌈 싸 먹고 김치에 돌돌 말아먹고.. 젓가락이 쉴 틈이 없었네요.. 고기가 어찌 이렇게 부드러운지 참.. 그리고 보쌈이 따뜻함이 좀 식으면 기름기가 좀 생기는데, 다 먹을 때까지 기름기도 그릇에 거의 안 생겨있더라고요.. 좀 신기했습니다. 너무 빨리 먹어서 그런가..;;

 

쟁반국수 中

쟁반국수는 국물이 없는 쟁반국수를 상상했는데 어느 정도 육수에 담긴 쟁반국수였습니다. 그래도 신선한 채소들이 아삭아삭 씹히면서 면과 함께 맛있게 먹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족발or보쌈 중에 선택하자면 평소에는 족발을 선호하는 편인데, 족발or배비장보쌈이면 보쌈을 선택할 거 같습니다. 보쌈 양이 조금 아쉽지만, 살살 녹는 보쌈에 감칠맛 나는 김치의 조합을 포기할 수 없네요.. 정말 오랜만에 왔는데 너무 잘 먹고 갑니다. 앞으로 10년, 20년 후에도 배비장 보쌈의 후기글을 적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