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추천드립니다

맛집 찾을 때 은근 활용적인 어플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2. 10.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행을 갈 때나, 당일치기로 바람을 쐬러 가면서, 다들 분위기 좋은 카페나, 맛집 정도는 어느 정도 검색해보고, 비주얼이 너무 이쁘거나, 먹스러운 모습에 여기 가야겠다! 계획을 하고 대부분 출발을 하시잖아요?ㅎㅎ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sns로 사진만 보고 "아! 여기 가봐야겠다." 이렇게 결정은 이제 안 하거든요.. 왜냐면.. 갔는데, 너무 실망했을 때가 많았어요.. 어느 정도 후기도 보고, 가격도 보고, 한두 장의 사진이 아니라, 방문자들의 사진을 대부분 보고, 결정을 하는데, 솔직히 이렇게 하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즐거웠던 여행 계획 세우기가 일이 될 때가 있습니다.. 맛집, 여행 앱은 많은데, 저는 잘 이용을 안 해서 모르겠고, 오늘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을 거 같은 어플 "네이버 지도"의 기능에 대해서 말해보려고 합니다ㅎㅎ

 

 


네이버지도 앱

항상 좌측 상단에 내가 갈 곳 "길찾기"를 클릭해서 이동할 때 내비게이션 역할로 만 많이 사용했었는데, 저는 하단 메뉴를 아예 신경도 안 써서 몰랐었거든요.. 근데 실수로 스크롤을 올려보니깐, 주변에 맛집, 카페, 이번 주에 가볼 만한, 이번 주에 많이 저장한, 새로 오픈한 등등 너무 잘 나오더라고요..

 

+사람들이 다녀간 리뷰를 통해서 후기까지 바로 볼 수 있었고, 가게를 클릭하면 메뉴, 영업시간 등등 빠르게 알 수 있었습니다.

 

물론 상단에 가고 싶은 곳을 찍고 하단 메뉴 "주변"에서도 그 지역의 맛집, 카페 등등 정보가 나옵니다. 검색은 한 각도로만 바라봤다면, "주변" 메뉴는 맛집에 카페에 가볼 만한 곳까지, 다양한 각도에서까지 하루 일정을 정할 수 있는 거 같아서 이점이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다들 알고 계신데, 제가 너무 늦게 알게 된 정보일 수도 있는데, 혹시나 이 기능에 대해서 모르는 분도 있으실 거 같아서 포스팅해봅니다!

 

즐거운 여행 보내세요! T.우잠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