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양산 북정동 우암장 꼬리곰탕 맛집?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2. 10. 16.
반응형

어제 티비를 보다가, 곰탕 맛집이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문득 생각해보니, 양산시에서 곰탕을 먹은 적이 거의 없더라고요.. 양산에는 곰탕집 잘하는 곳이 없나? 생각이 들어서 검색을 통해서 북정동에 위치한 우암장을 찾아가 봤습니다.

 

 

양산 꼬리곰탕 / 곰탕 / 도가니탕 전문

우암장
주소 : 경남 양산시 북정로 5 우암장꼬리곰탕
전화, 문의 : 055-385-1679
영업시간 : 06:30~22:00
라스트 오더 : 21:15
아침식사 가능, 주차장 있음


후기에서부터 서비스적인 부분이 별로라는 후기가 좀 있어서, 갈까 말까 고민을 잠시 했었는데, 그래도 맛있다는 후기글도 좀 있어서 가봤습니다.

 

실내

단체석도 있고, 밝은 분위기에, 신발을 신고 들어가는 시스템이었는데도, 실내는 깔끔했습니다.

 

메뉴판

저는 우암장에 오기 전부터 꼬리곰탕 먹으려고 메뉴를 이미 정해두고 온 거 여서 테이블에 앉자마자 바로 꼬리곰탕 (22,000원) 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상차림

상차림은 국밥집처럼  비슷하게 나왔고,

김치는 약간 익은 김치에 아삭한 깍두기에 부추, 계란, 고추, 양파, 찍어먹을 소스 등등 나왔습니다. 소량으로 조금씩 나왔고 더 필요하면 셀프바에서 더 먹을 만큼 먹으면 됩니다. +식혜도 셀프바에서 먹을 수 있었음!

 

반응형

꼬리곰탕

처음에는 테이블에 꼬리곰탕이 왔을 때,

꼬리가 전혀 안보이길래.. 와.. 무슨.. 이걸 22000원이나 받냐.. 생각이 잠시 들었는데, 숟가락으로 올려보니 생각보다 꼬리 고기가 많았습니다. 살이 좀 있는 큰 꼬리뼈 2개에 작은 뼈 4개 총 6개 (?)가 있었는데, 이건 뭐 정확히 계산을 해서 주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고기는 담백하고 쫄깃쫄깃 맛있었는데, 국물은 그렇게까지 진하다는 생각은 안 들었습니다. 입안에 진득함이 크지 않았고, 그냥 음~ 곰탕~.. 조금은 평범했던.. (물론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저는 솔직히 맛은 그럭저럭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가격이랑 서비스적인 부분까지 생각했을 때, 내가 지인한테 추천을 할까?라고 생각해본다면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곰탕 생각날 때 혼자 와서 한 그릇 하기 좋았던? 저한테는 그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불친절하다는 후기가 좀 있었는데, 저는 "불친절하다"는 잘 모르겠고, 크게 손님한테 별로 관심이 없었다는 점은 조금 느꼈습니다. 손님이 많은 점심시간에 갔는데도, 반찬이랑 다 셀프라서 그런지, 직원분들은 다 같이 식사를 하시며 한분 한분씩 잠깐 서빙하고 계산하는 정도, 저도 음식점에서 일을 해봐서 아는데, 손님 많은 시간을 피해서 지나고나 그전에 식사를 하는 게 대부분이었는데, 조금 신기했던 점도 있었습니다. 서비스적인 부분은 저는 별로 관심이 없었다는 표현이 맞는 거 같습니다. 그래도 자주는 아니라도 한 번씩 꼬리곰탕 먹고 싶을 때 찾아가긴 할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