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양산 범어 고기맛집 : 제주미옥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2. 4. 9.
반응형

우연찮게 SNS를 보다가, 양산에 제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흑돼지를 고기를 판매하는 곳이! 있더라고요, 어릴 적 제주도 여행 갔을 때가 바로 생각이 났습니다. 그때 흑돼지고기를 진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고민 없이 바로 방문을 했습니다!

 

양산 물금 고기맛집 : 제주미옥
전화, 문의 : 055.912.3392
주소 : 경남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684
영업시간 : (월~금 16:00 ~ 24:00) - (토, 일 12:00 ~ 24:00)

따로 물어보진 않았는데, 주차장이 안 보이는 걸로 보아, 주차장은 따로 없는 거 같았습니다.

제가 금요일 오후7시쯤가니깐 풀 테이블에 대기 2팀이 있었습니다. 전화번호를 남기고 앞에서 웨이팅을 했는데, 운 좋게도 2자리가 같이 나왔는데, 앞에 대기 2팀 중 1팀이 다른 곳으로 식사하러 가셔서 한 5분? 정도 기다렸다가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제주미옥 메뉴판

고기메뉴는, 제주산 숙성 흑돼지, 국내산 숙성 백돼지, 숙성 백돼지 특수부위가 있었고, 제주산 숙성 흑돼지랑 국내산 숙성 백돼지는 1인분이 아닌, 소, 대 사이즈로 주문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흑돼지를 먹으려 온 거라 (소)를 먼저 주문했습니다! 바로 (대)를 주문하려다가, (소) 500g 먹고 부족하면 백돼지 특수부위도 먹어보고 싶어서 그렇게 주문했습니다.

 

상차림

상차림은 고기먹기 아주 좋은 세팅이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양파절임에, 젓갈, 쌈, 파저리 등등 나왔고 계란찜도 함께 나왔습니다. 고깃집에서 평소에는 못 봤던 고사리도 나왔는데, 나중에 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을 때 김치랑 고사리도 구워드릴까요? 물어보시더라고요 ㅎㅎ 구워서 먹으니 맛있었습니다.

 

제주산 숙성 흑돼지 (소) 500g

(소)라고 적혀 있어서, 심리적으로 양이 얼마 없을 줄 알았는데 WOW.. 너무 (소)라는 한 글자에 주목을 했었나.. 생각했던 것보다 양도 많고 아주 두툼한 오겹살이 나왔습니다. 목살이랑/ 오겹살이랑 선택이 가능해서, 오겹살을 주문했는데, 개인적으로 반반도 선택 가능하니 반반을 추천드립니다. 오겹살 너무 맛있었지만 계속 먹다 보니 조금 느끼함이 있었습니다.

반응형
직원분들이 맛있게 구워주십니다.

풀테이블이라 이곳저곳을 다니면서 바쁜 상황에서도 다 익을 때까지 고기를 구워주셨습니다. 두께감 진짜 장난 아니지 않나요?ㅎㅎ

 

제가 제주미옥을 찾은 이유가 흑돼지고기가 먹고 싶은 이유도 맞지만, 방문 전에 이미지를 보니깐 고기가 한입 가득한 크기로 두툼하게 맛있어 보여서였는데, 직접 보니.. 어서 익어서 먹고 싶게 만드는 비주얼이었습니다.

김치랑 고사리도 불판에 함께 구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고사리 너무 맛있네요.

 

탱글탱글하게 맛있게 다 익은 제주산 숙성 흑돼지 오겹살, 처음에 소금에 살짝 찍어서 먹으니깐 식감이... 감탄스러웠습니다. 쫄깃쫄깃한 오겹살의 매력.. 너무 맛있게 먹었는데, 계속 먹다 보니깐 지인이랑 저랑 느끼는 감정이 같았습니다. 좀 느끼함이 있었어요. 목살이랑 같이 먹었거나, 냉면을 시켜서 먹을걸.. 조금 늦은 후회..

 

벌집 돼지껍데기 1인분

숙성 백돼지 특수부위 항정살 1인분

흑돼지 오겹살을 다 먹고, 좀 아쉬워서 항정살이랑 벌집 돼지껍데기를 같이 1인분씩 주문했습니다. 

추가로 주문한 항정살, 벌집 돼지껍데기도 맛있게 다 구워주셨습니다ㅎㅎ. 저는 고기는 다 맛있게 먹은 거 같아요. 항정살도 그렇고 돼지껍데기도 그렇고 쫄깃쫄깃 식감을 십을 때마다 느끼며 먹을 수 있었습니다.

식사 : 꽃게 된장찌개

5,000원이라, 조금 비싸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작은 사이즈가 아닌 큰 사이즈에 양이 많았습니다! 국물도 진하고 식사까지 만족스럽게 먹었네요.

 

제주미옥을 다녀오며

고기도 다 구워주시고, 탱탱하고 쫄깃쫄깃한 제주 흑돼지를 양산에서 만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다만, 오겹살은 금방 느끼함이.. 다음에는 목살 반반이나 꼭 냉면을 같이 먹어야겠습니다ㅎㅎ! 안 가보신 분 들은 쫄깃쫄깃한 제주 흑돼지 먹으러 제주미옥 방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