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이스북 단톡방 (단체 메세지방) 정원은 몇명?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3. 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페이스북에는 단체 페메방은 몇 명까지 들어갈 수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글을 써봅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많은 인원이 들어갈 수 있어서.. 굳이 안 궁금하시겠지만 그래도 제가 최대 인원까지 도달해 보고 작성을 해봅니다!

 

반응형

 

페이스북 메세지 단체 메세지방

먼저 페이스북 메세지에서 만든 단체 페메방 정원은 250명입니다. 그 이후에 멤버요청을 수락하려고 하면 승인 실패가 뜨더라고요 ㅎㅎ. 250명 이후로 안 받아졌습니다. 그리고 단체 메신저방에서 전화, 영상통화는 50명이 넘으면 전화가 안 걸린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또 웃긴 건 아이폰은 50명이 넘어도 통화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통화도 자주 하는 단체 페메방에 있고 싶다면 50명은 안 넘기는 게 좋습니다.

 

그룹 채팅

그리고 페이스북 메신저가 아닌 페이스북 그룹 내 채팅이 또 있는데, 그 채팅방은 정원이 1000명이었습니다. 1000명 이후에는 사람이 나가야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물론 채팅방을 더 만들 수 있는데, 채팅방을 관리자만이 아닌 페이스북도 같이 관리가 들어가서 커뮤니티 규정에 어긋나면 채팅방이 비활성화되면서 더 이상 채팅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수시로 채팅을 확인해야 해서 관리자 분들이 참 피곤해보이기도 합니다.

 

많은 채팅인원들을 운영하고 단체 페메방에 들어가서 느낀 점이. 채팅방 관리자가 잠시 자리를 비울 때 채팅을 멈출 수 있는 기능도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항상 관리자들이 자러 가거나, 잠시 자리를 비울 때 일이 생기더라고요 ㅎㅎ..

 

안 궁금해하실 분들이 많을 거 같은데, 혹시나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서 한번 적어봤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