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카페 - 디저트

양산 전통찻집 다청원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3. 6. 8.
반응형

비가 오는 어느 날, 평소에는 파전에 소주 한잔이 생각나야 하는데.. 정말 뜬금없이 따뜻한 차가 한잔 생각이 났었다. 예전 양산역 쪽을 걸어가던 중에 찻집을 본 게 떠올라서 찾아가 보았다.

다청원 외부사진

양산 다청원찻집

주소 : 경남 양산시 양주 2길 22 다청원

전화, 문의 : 055-385-9530

영업시간 : 12:00~22:00

 

다청원 찻집 실내 & 인테리어 소품


다청원 찻집에 들어가자면 외부의 도심 속 자연의 느낌을 벗어나 다양한 찻잔과 원목으로 된 실내의 안정적이고 포근한 느낌을 받았다. 사장님께서 자리를 안내해 주시면 방안에 보일러를 켜주시는데, 뭔가 친정집에 온 따뜻한 기분이 묘하게 들었다. 좌식 테이블이 각 룸에 있었고, 룸에서 차를 마시며 편안한 공간이 제공된다.

 

다청원찻집 메뉴판

메뉴판에는 크게 대용차, 한국 꽃잎차, 중국 꽃잎차, 허브차, 생쥬스, 커피가 있었습니다. 저는 따뜻한 대추차를 한잔, 지인은 제 기억상 생토마토쥬스를 주문한 걸로 기억.. (가물가물)  이런  곳에 오면 다른 곳에서 흔하게 접하지 못한 차를 마셔야지! 권하였는데.. 지인은 꿋꿋하게 쥬스를 주문 (절레절레)

반응형

주문한 대추차와 쥬스가 도착했을 때, 조금 당황했습니다. 저는 대추를 생으로 끓인 차가 나오는 줄 알았는데, 이 거뭇거뭇한 차는 뭐지? (잠시 당황).. 물어보지 않아서 정확하게는 모르겠으나, 대추를 간 것으로 보입니다.

마시면서 감탄을..

와.. 진짜.. 제가 평소에 카페를 자주 가서 커피도 자주 마시고 차도 한잔씩 마셔봤는데, 제가 다니던 카페에서 마시는 차랑은 차원이 다른.. 이게 정말 찐이다..라는 생각이 확 들었습니다. 나이가 먹었나.. 한 모금할 때마다 진하고 깊은 대추향이 입안에 오래 머무는데, 와.. 이게 대추차다...라는 생각이 계속 맴돌면서 감탄을 하면서 마셨습니다. 정말 상당히 진하더라고요..

밖에는 비가 오고, 방바닥은 따뜻하고, 진한 대추차를 마시며 이게 힐링이지 라는 생각이 확 들었습니다. 인기 있는 곳을 가고, 풍경을 바라보는 힐링이 아닌, 몸과 마음이 따뜻하게 느껴지는 이 시간의 힐링. 너무 좋았습니다. 제가 몸에 좋은 음식, 차를 많이 좋아해서 이 글을 쓰면서 시간 나면 또 가야지!라는 생각이 드네요.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가격도 친절하고. 너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찻집에서 깊고 진한 차 한잔하고 싶으시다면 다청원찻집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