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생 재미있게 사는 법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1. 11. 12.
반응형

네이버 지식인에 고2 학생이 질문한

인생 재밌게 사는 법

을 묻는 한 질문이 올라왔는데.

이 틀뒤 고3 여고생이라는 분이

답을 해주셨는데

 

"친구 많으면 나도 재밌을 줄 알았는데

걔네들 있어야 재밌지 없으면 다 허접하던데요"

 

"그리고 고독을 즐기세요"의 답변 등등

 

참 감동적인이고 맞는 말인 거 같다.

 


사실 나도 인생을 재밌게 사는 법을

모르고 있었다가 맞는거 같다.

 

나도 사람들이랑 어울리는 게

딱히 재미도 없고

 

계속 일만 하다가,

와; 휴일은 진짜 내가 좋아하는 게임만

하루 종일 해야지. 하고 하루 종일 게임만 해도

할 때는 잠깐 재미있을지 몰라도

끝마칠 때는 공허하다는 느낌을 받는다

 

그 후에도 일을 많이 했으니

나는 내 힐링이 필요하다라며

혼자 게임을 하고 있어도

1~2 시간 하면, 금방 질리고

재미가 없어진다.

 

답변자가 말 한대로

"고독을 즐기세요"라는 말이

나한테 크게 와닿았다

꼭 누가 내 옆에 없어도

풍경을 보면서  혼자 그냥 멍을 때리고

혼자 고독하게 있어도 힐링이 된다.

 

무언가를 집중하고 싶어도

내가 무엇에 집중해야 하는지

내가 무엇을 잘하는지

헷갈릴 때도 있고.

마냥 열심히 살고 있어도

내 삶이 바로 크게 변하는 것도 없고,

나도 질문자처럼 같은 생각이 들었다.

 

삶이 보이는 거에만

재미를 찾지 말고, 하루하루

느끼면서 재미를 찾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인 거 같다.

 

나는 전에는 몰랐는데

식탐이 참 많아서 맛집 탐방을

많이 하고, 식비를 절약하기 위해서

블로그를 시작하여 체험단으로

포스팅의 댓가로 음식을 제공받기도 하였다.

 

지금 세상은 예전 세상과 다르다

내가 좋아하는 걸 즐기면서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도

예전보다 많아졌고 다양해졌다.

 

혼자 여행도 가보고,

 

내가 자신감 없어서 못했던

남들이 하는 sns 유행 댄스, 코믹, 분위기

따라 해 보고, 업로드하여 공감에 재미도 느껴보고

 

그냥 집 앞 동네지만 생각 없이

가다 보면 내가 모르는 길이 나오며

응? 이런 곳도 있었네? 작지만 새로움도

느껴가며 내가 평소에 하지 않았던

행동들로 재미를 느껴가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꼭 사람이 같이 있어야 재미있다는

생각과는 나는 다른 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