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여행정보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직접 다녀온 리스트 모음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2. 2.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부산 이곳저곳을 다니며,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적게 되었는데요! 당연히 제가 안 가본 좋은 곳도 많지만, 이 글은 제가 직접 다녀온 곳만 적은 글이며, 다른 사이트, 순위에 연관 없이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만 정한 베스트 10곳이니 이점 먼저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미포정거장
주소: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947-1

미포정거장(종점) <-> 송정정거장(종점) 열차를 타고 동부산의 해안 절경을 감상하며, 청사포를 거쳐 송정까지 갈 수 있었던 낭만적인 관광열차. 부산의 핫플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가 있는 곳이다. 해변열차는 평일에 예약을 안 해도 탈 수 있었지만 주말에는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타기 힘들 거 같다는 생각이 들고, 스카이 캡슐은 평일, 주말 상관없이 예약 없이 현장에서 구매하여 탑승은 힘들 것으로 보인다.

 

 


2. 부산 기장 아홉산 숲
주소:부산 기장군 철마면 미동길 37-1
전화, 문의:051-721-9183

최근에 알게 된 곳인데, 대나무 숲의 매력에 흠뻑 빠졌던 곳이었다. 숲을 바라보며 웅장함을 크게 느꼈던 곳이다. 드라마, 영화 촬영도 했었던 아홉산 숲. 개인 사유지로 입장료 5,000원이 있어서 사람들에게는 호불호가 조금 갈리는 편인거같은데, 저는 개인적으로 전혀 아깝지않았던 곳이네요. 대나무하면 아홉산숲 먼저 생각나게 만들었던 그런 곳.

 

 


 

 

3. 부산 기장 해동용궁사
주소: 부산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해동용궁사
전화, 문의: 051-722-7744

해동용궁사 앞에 도착했을 때. 감탄스러운 절경에 잠깐 멈춰있었다. 사진으로는 몇 번 본 적이 있었지만, 실제로 가보니 너무 멋있었던 해동 용궁사, 많은 사람들이 바다를 등지고 사진을 찍기도 하고 작은 소망을 전하기도 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다. 말로만 듣다가 최근에 가봤는데, 내가 왜 이제 왔을까?라고 생각이 들었던 곳. 아름다운 경치를 선물해준 곳이다.

 


 

4. 부산 기장 죽성성당(드림세트장)
주소: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죽성리 134-7

기장 죽성 성당은 2009 드라마 "드림"을 촬영하기 위해 지어진 드라마 세트장이라고 합니다. sns로 많은 사람들이 다녀온 후기를 보며 너무 멋있어서 찾아가 봤는데, 포토존이 많아서 사진 찍기도 좋고 파도소리를 들으며 힐링이 되었던 그런 곳이었다. 주변에 황학대도 있어서 죽성성당가셨다가 황학대도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5. 부산 영도 절영해안산책로
주소: 부산광역시 영도구 해안산책길 52

예술적인 산책로라고 생각 드는 절영해안산책로! 포토존은 물론, 흰여울 문화마을이 바로 위에 있어서 절영해안산책로에서 바다를 보며 산책을 하고 흰여울 문화마을에서 예쁜 사진도 찍을 수 있었던 곳. 출렁이는 파도소리를 들어며 즐겁게 산책을 할 수 있어서 참 인상 깊었던 곳이었다.

 


6. 부산 영도 중리 해녀촌
주소: 부산광역시 영도구 중리남로 2-36

다녀온 지 좀 됐지만, 나에게는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에 남은 그런 곳이다. 영도를 간다면 가장 먼저 재방문하고 싶은 영도 중리해녀촌. 바다들 보며 해산물에 술 한잔 하는데, 병에 구멍이 난 거처럼 술이 술술 들어갔던 그런 곳, 물론 1층 내*외부 앞에서도 먹을 수 있지만 바다를 보며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최고였다. 날이 좀 추우면 오래 있기는 힘들지만, 좀 따뜻해지면 또 가고 싶은 곳. 분위기 있고 감성적인 장소에서 해산물에 소주 한잔. 나에게는 정말 최고였다.

 


7. 부산 장림포구 부네치아
주소: 부산 사하구 장림로 93번길 72

이탈리아의 베네치아를 닮았다는 부산의 부네치아!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고, 커피 한잔하면서 분위기를 즐기기에도 좋고, 사진 찍기 참 좋았던 곳! 아직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커플끼리 데이트 코스로 강력 추천하는 곳입니다! 색이 이뻐서 사진이 잘 나와서 인생 샷 건질 수 있는 기회!

 


 

 

8. 부산 창선동 먹자골목
주소: 부산 중구 남포동5가

부산 여행 오신 관광객이라면 강력추천! 많은 먹거리를 길거리에서 먹을 수 있으며 주변 남포동에서 쇼핑할 곳도 많고 야간에는 근처 부평깡통야시장까지! 보수동 책방골목도 근처에 있고 다 걸어서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있어서 한 번에 여러 곳을 다 즐기기 참 좋았던 곳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근처에 주무시는 분들은 포장마차 가셔서 즉석으로 만들어 주시는 안주에 소주 한잔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9. 부산 초량 이바구길 모노레일
주소: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동 994-155

이용요금 없이 무료로 체험을 할 수 있었고, 168계단에서 마라톤 기록 측정을 하며 내기도 할 수 있고,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경치가 참 좋았던 곳. 어르신들이 많이 계셔서 뭔가 모를 정감 가는 그런 곳. 가는 길에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들도 많았고 초량에 관한 이야깃거리가 많았다. 2022년 2월 21일(월)까지 모노레일 도장검사 및 정기점검을 하여 이용을 못하니 이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10. 부산 감천문화마을
주소: 부산 사하구 감내2로 203 감천문화마을안내센터
전화, 문의: 051-204-1444

나는 개인적으로 감천문화마을은 데이트 명소라고 생각이 든다. 커플끼리 사진 찍기 좋은 곳도 많았고, 다양한 먹거리도 많아서 입도, 눈도 즐거운 그런 곳이었다. 물론 가족들, 아이들과 함께 오시는 것도 추천! 아이들도 참 좋아했었습니다. 감천 문화마을 자체가 이뻐서 마을을 등지고 대충 찍어도 사진이 참 이쁘게 나왔던 그런 곳이었다.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글을 마무리하며,

이 글을 보면서, 내가 알던 좋은 곳은 여기 없네? 하시는 분도 계실거고, ㅇㅇ핫플은 왜 없지 하시는 분도 있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앞서 말했듯 저는 제가 가본 곳중 베스트 10을 적은 글인점 참고해주셨으면 좋겠고, 이글을 보며 아 ~ 이런 곳도 있었구나 생각이 들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열심히 글을 적어봤습니다. 물론 부산에는 참 여행하기 좋은 곳이 많습니다. 곧 기장에 개장하는 롯데월드도 있고, 오륙도, 태종대, 동백섬, 더베이 101 등등 많지만 저는 제가 가본 곳, 제 기준에 맞춰서 쓴 글이니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부산 여행하실 때에 제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