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여행정보

부산 해동 용궁사 다녀왔습니다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2. 2. 19.
반응형

나는 부산 기장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해동 용궁사였다. 근처는 자주 가봤지만.. 가까우니깐이란 생각으로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여태까지 안 가봤네요.. 직접적으로는 해동용궁사는 처음 가봤는데, 너무 좋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해동 용궁사는 명소라는 말을 많이 하셨는데, 가보니깐 바로 이해가 갔습니다.

 

부산 기장 해동 용궁사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전화, 문의 : 051-722-7744

입장료는 따로 없었지만 주차장에 주차비는 선불로 3000원이 있었습니다.

 

 

해동 용궁사 안내표지

 


十二支像 십이지상

해동 용궁사에 도착하니 십이지상을 볼 수 있었다. 다들 신기해서 만져도 보고, 자신의 태어난 년도 띠의 앞에 서서 바라보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교통안전기원탑

 

해동용궁사 안쪽으로 들어가기 전부터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아서 신나게 구경하고 입장을 하였다.

 

내려가는 계단 한쪽에 장수계단이라 적혀 있었다.

 

건강하게 오래오래 살길 바라며 장수계단으로 한걸을 씩 내려갔다.

 

길 안내표지

 

조금 내려가보니 sns에서 많이 봤던 해동 용궁사가 보였다. sns에서 봤을 때는 여기가 해동 용궁사인지 모르고 봤었는데.. 와 이렇게 가까운 곳에 이렇게 멋진 곳이 있었다니.. 너무 아름다워서 상당히 감탄하였다. 그림같이 아름다웠던 해동 용궁사. 드라마 세트장이나, 영화 세트장을 온 것 같은 기분이 들만큼 너무 멋있었다. 사람이 정말 많았는데, 많은 사람이 찾아올 만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행운의 동전 점

사람들이 다리에 서서 뭘 하고 있길래, 뭐지? 하고 다가가서 보니 동전을 던지고 있었다. 사람들이 동전을 넣으며 기도를 드리고 계셨는데. 나도 동전을 꺼내어 던져봤는데.. 다 안 들어가서.. 아쉽지만 자리를 이동하였다.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찰

해동 용궁사

 

용궁 국민학교

 

소원양초

 

파도소리가 일품이었던 해동용궁사

 

기장 8경

 

기도드리는 곳도 있었는데, 예의가 아닌 것 같아서 해동 용궁사의 풍경을 주목적으로 담아봤습니다. 참 말로 설명하기 쉽지 않게 참 아름다웠던 곳이었습니다. 부산여행으로도, 데이트로도, 산책으로도 추천을 드리고, 걱정거리가 있으시다면 기도드리러 오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너무 잘 보고 돌아왔습니다. 입장료도 없으니 부담 없이 꼭 한번 다녀와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