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여행정보

대구 골목투어 패션쇼핑길 + 서문시장 + 김광석거리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2. 3. 11.
반응형

대구를 여행하면서 먼저 김광석 다시 그리기 길에 갔었는데, 안내소에 스탬프를 찍으며 여행하는 재미를 더 하는 골목투어 안내도가 있어서 참고하며 여행을 즐겼습니다 ㅎㅎ 오전에 출발을 했는데도, 시간이 조금 부족하여 다 3-A 패션 쇼핑 길을 선택하고 이동하였는데, 코스에 포함된 모든 곳은 못 간 점 참고해주세요!

김광석 다시그리기길
주소: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 450길
전화, 문의: 053-661-3328
지하철 이용 시 버스 이용 시 차량 (주차) 이용 시
2호선 경대병원 역 3번 출구에서 수성교 방향- 약 도보 5분 방천시장 (김광석길) 309, 403, 609, 649, 840, 939, 990, 991 네비 ->  김광석길 공영 주차장
3호선 대봉교역에서 수성교 방향- 약 도보 7분 청구타운 323, 323-1  

 

 

사랑하는 연인끼리

앞으로의 사랑을 약속하며 잠긴 자물쇠

몇 년 전에 왔을 때랑은 확실히 많이 다른 거리의 분위기였다. 그때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걷기 힘들 정도였는데.. 어서 예전처럼 회복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몇 년 만에 다시 찾은 김광석 다시그리기길

참 아름다운 거리였다. 벽화의 한 작품, 한 작품 너무 아름다웠고 사진 찍기도 좋았다. 대구를 여행한다면 꼭 추천해주고 싶은 곳이다. 저번 여행 때도 왔었는데, 그때는 못 봤던 작품들도 있어서 자세히 보니 작품 연도가 얼마 안 지난 작품도 있었다. 내 생각이 맞다면, 벽화에 그려진 작품들도 다시 그려지는 것 같다.

벽화를 보며 데이트도 하고 체험을 할 수 있는 가게들도 있었고 간식거리도 판매하는 곳이 있었고 카페 등등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다 있었던 김광석 거리라고 생각이 든다.

안쪽으로 쭉 가면 방천시장!

 

안내소 옆, 대구 여행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안내도 등등 준비되어 있었다.

 

 

 

3-A 패션 쇼핑길 2.1km/탐방시간 약 2시간
패션 주얼리타운 교동시장 교동 귀금속 거리 대구 읍성 거리 박물관 대구읍성 상징 조형물 진동문 터 동성로
지하상가
2.28 기념
중앙공원
동성로
야외무대
대구 3.1
독립운동 기념비
동소문 터 통신골목 동성로
관광 안내소
             

관광 안내도에는 3-A 코스가 이렇게 적혀있었는데 시간 관계상 다 가보진 못했습니다.

 

 

패션 주얼리타운

패션 주얼리타운은 위 이미지처럼 현재는 전시관 관람불가니 참고 바랍니다.

 

교동시장


교동 귀금속거리

거리를 걸으며 느낀 건데, 많은 가게들이 영업을 안 하고 있어서 아쉬운 마음이었다. 걸어서 몇 분 차이도 안나는 거리인데, 사람이 유동적인 곳과는 너무 다른 분위기였다.

 

동성로

동성로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고 쇼핑할 것도 많고 맛집도 많았습니다. 지하상가(뮤지컬 광장)은 못 가봤습니다.

 

 

서문시장

주소 : 대구 중구 큰장로26길 65

전화, 문의 : 053-256-6341

저는 개인적으로 대구를 여행하신다면 서문시장은 꼭 방문하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아이쇼핑을 하면서 걷다 보니 제 두 손은 무겁게 돌아갔던 서문시장인데요! 옷이랑 이불을 샀는데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정말 만족스러운 쇼핑을 했네요ㅎㅎ 그리고 물론 먹거리를 빼놓으면 섭섭하죠?!

 

 

서문시장 먹거리

서문시장에서 잔치국수랑 칼국수도 먹고 씨앗호떡까지 배 터지게 먹었네요 ㅎㅎ 국수랑 칼국수 양 보이시나요..? 한 그릇 가득 담아주시는데.. 정말 배부르게 먹었네요.. 그 외에도 분식, 닭강정 등등 많은 먹거리가 있었는데 제가 먹은 곳만 찍어봤습니다! 저는 이번 대구여행을 하면서.. 대구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었네요. 값도 싸고 푸짐하고 사람 간의 정이 느껴지는 여행이라고 할까요? 너무 즐거운 여행이었습니다! 대구 자주 가고 싶네요 진심으로 ㅠㅠ! 대구 여행을 하시면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