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여행정보

경주 산내 청룡폭포 : 노지캠핑, 차박 ? (사전 답사)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2. 3. 17.
반응형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날이 점점 따뜻해지니깐, 여행을 하고 싶은 마음이 막 들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경주 산내면에 위치한 청룡폭포입니다! 2021년도까지 차박, 캠핑에 관한 글들이 많아서 저는 이번에 찾아갔는데, 비수기라서 그런가, 평일이라서 그런가, 점심에 갔는데 아무도 없더라고요. 뭔가 이상했습니다. 그래서 이제 캠핑 못하나? 생각이 들어서 길가는 분에게 "혹시 여기 캠핑하시는 분 최근에 있나요?" 물어보니 주말에는 또 사람이 많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사전답사 겸 사진 찍고 싶어서 온 거였지만,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은 노지캠핑, 차박, 취사에 관하여 궁금하셔서 들어보신 분들도 계실 거 같아서 경주 산내 면사무소에 전화를 해봐서 직접 물어봤는데, 캠핑, 취사는 안된다는 답변을 받습니다. 확실한 답변을 원하시는 분들은 경주 산내 면사무소에 전화를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경주 청룡폭포
주소 주변 편의점 재활용장 주차장 화장실
경상북도 경주시 산내면 외칠리 산213 있음 있음 있음 있음

화장실 개방 여부 질문글을 봤었는데, 이번에 갔었을 때는 화장실이 열려있었습니다. 평일 주간에 사전답사 겸 방문한 거라 주차장은 여유 있었는데 다른 블로그 글들을 보니깐 성수기 때는 주차하기도 힘들다는 글들이 많네요. 그리고 조금 놀란 부분이 음식물류 폐기물 전용 수거용기 통도 있었고 재활용 공간이 있어서 조금 놀랐습니다.

 

 

+주소

저는 다른 분이 적은 블로그를 보고 적었는데, 잘못 찾아가서 한참을 헤맸네요.. 위 주소는 화장실에 붙어있는 주소입니다. 네비에 안 나오실 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한 장 찍어뒀습니다! 

 

화장실

화장실 외형은 귀여운 무당벌레의 모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화장실은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개방 중이었고 비누도 있었고 깨끗했습니다.

 

재활용, 음식물

쾌적한 청룡폭포를 위해 경주시에서 많은 노력을 해주는 모습이 느껴졌습니다. 우리 모두 쓰레기 무단 투기하지 맙시다!

 

청룡폭포 앞 글램핑장

지금은 사람이 없지만 여름에는 가족끼리 오셔서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노는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ㅎㅎ

 

 


청룡폭포로 가까이 가보니, 가슴을 웅장하게 만드는 암벽이 예술적이었습니다.

 

지금은 청룡폭포에서 물이 안 흐르고 있었는데, 흐르는 기간이 있는 거 같았습니다.

 

걷다 보니 볼 수 있는 흔적

 

멀리서 바라본 모습

 

 

감탄할 정도로 깨끗했던 물

수심이 얕은 것도 있지만 물이 너무 깨끗해서 돌이 이렇게 선명하게 보는 게 얼마만인지.. 여름에 경주 산내 청룡폭포가 인기가 그렇게 많다고 하던데.. 왜 인기가 많은지 말 안 해줘도 알 것 같았습니다.

 




표지를 보면 경주시에서 수질에 대해서 큰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게 느껴졌습니다. 

 


이번에 저는 사전답사차 온 건데, 다음에 청룡폭포에서 물이 흐를 때 꼭 놀러 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행하기에 조건이 너무 좋은 장소라고 생각이 드네요. 화장실도 있고, 재활용장에, 인근 편의점도 있고 무엇보다 경치가...!! 너무 좋았습니다. 퍼펙트 한 곳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