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여행정보

경남 마산 진전용댐 무료 노지 캠핑, 차박 추천!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2. 3. 16.
반응형

추운 날씨가 조금씩 풀리기 시작하면서 캠핑이 점점 떠나고 싶더라고요.. 근데 제가 가려고 했던 곳이 알고 보니 유료화로 바뀌면서 예약을 해야 갈 수 있었는데 예약 자리도 이미 끝나서 급하게 당일치기로 무료로 노지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을 찾아보자 하고 검색을 해봤는데, 마산에 무료로 노지 캠핑을 할 수 있는데 경치도 좋고 아이들과 함께 가기도 좋아 보이더라고요! 급하게 찾아서 긴 고민 없이 바로 다녀왔습니다!

주소 취사 / 캠핑 화장실 개수대 간단한 매점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천면 월안로 86 가능 있음 없음 판매 차량 있었음

네비 검색 안되시면 "마산시 월안로 86"검색하시면 나오실 겁니다. 그리고 현재는 무료지만, 쓰레기 등등 무단 투기로 인하여 유료로 바뀌는 곳이 많아서, 이 글을 보셔도 여기도 바뀔 수 있으니, 최근에 다녀오신 블로거분들의 글을 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숯-화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었는데, 허용가능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재활용할 수 있는 공간은 못 봤습니다! 먹고 난 음식물이나 생활쓰레기는 꼭 챙겨서 가주세요!

주소

다른 블로거분들 글을 많이 봤는데, 주소가 정확하게 나온 글이 많이 없더라고요.. 위 주소 이미지 참고하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다리 밑에 자리를 잡으신 분들도 있었고 반대편 암벽을 바라보며 주차를 하시고 차박하시는 분들도 많으셨습니다.

반응형

 


다리 밑

다리 밑이 저는 레어자리라고 생각이 듭니다. 캠핑하시는 분들끼리 간격도 어느 정도 있었고 주간에 햇빛도 막아줘서 더 좋았습니다.

 


주말이기도 하고, 무료로 사용 가능하기도 하고, 물놀이까지 할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오신 분들도 많았고 경치를 즐기면서 캠핑을 하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암벽을 바라보며 힐링

수심이 얕은 곳에서 아이들이 물장난을 치고 있었는데, 다른 한쪽은 수심이 깊다는 경고가 적혀있었습니다. 위에 줄로 막아 놓긴 했지만 그래도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대비하여 어린이와 함께 오시면 항상 주의 깊게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물은 그렇게 깨끗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즐겁게 물놀이를 하고 있는 아이들

아이들이 즐겁게 물장난을 치고 있었는데, 어릴 적 추억도 생각나고 재밌어 보이더라고요 ㅎㅎ 저도 물에 들어가고 싶었는데 참았네요 ㅎㅎ

 

반대편에서 바라본 캠핑 모습

 

멀리서 바라본 캠핑 모습


졸졸졸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며 오랜만에 느끼는 힐링 포인트

 

당일치기로 와서 포장음식

저는 당일치기로 와서 분식 메뉴를 포장해서 왔는데요, 1박을 하면 짐도 많아지고 해서 가끔 이렇게 포장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즐기는데요! 당일치기로 이렇게 여행하는 것도 저는 괜찮은 것 같더라고요 ㅎㅎ  

 


음료랑 과자 등등 캠핑하면서 필요할법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는 차량도 보였습니다 ㅎㅎ

 

날이 좋아서 캠핑하기 좋았네요 ㅎㅎ 저는 1박을 안 하고 당일치기였지만, 그래도 잘 놀다 왔네요 ㅎㅎ 경남에서 노지 캠핑, 차박 할만한 곳 찾으시는 분들 마산 진전 용댐 한번 다녀와보세요! 추천드립니다! 부족하지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