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부산 - 기장 루지 근처 맛집추천 제주항통갈치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1. 9. 24.
반응형

부산 기장에 바람을 쐬러 갔다가

sns에서 맛집을 찾았었는데

그곳은 경치는 너무 좋았는데

장어만 파는 곳이셔서..

(제가 장어를 안 좋아해서)

 

경치는 포기하더라도

맛집을 찾아가자!

하여서 검색하여 찾게 된

제주항통갈치

출입구

가게 이름과 어울리는

작은 돌하르방이

가게 문 앞을 지키고 있었다

 

부산 기장 - 제주항통갈치

영업시간 :매일 09:30 - 21:00 연중무휴
토요일 16:00 - 17:00 브레이크 타임일요일 16:00 - 17:00브레이크타임

전화번호 : 051 723 3566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공수 2길 3-2

내부 안쪽

가게가 막 넓은 편은 아니었지만

테이블은 충분하게 배치가 되어있어서

단체, 회식, 가족 간 외식도 충분해 보였다.

 

제주항통갈치 - 메뉴판

사실 거창한 백반은

많이 접해보지 않아서

메뉴판만 봤을 땐

가격이 좀 쌔네?라는

생각이 잠시 들었다

 

그래도 사람들이 맛있다고

찾아오는 이유는 있을 거라는

생각에 주문을 하였다

 

철판통갈치조림+고등어구이+된장뚝배기

2인 小 주문

 

스페샬해물철판통갈치조림을

먹어보고 싶었지만

둘이와 서 한 끼에

나의 거금 10만 원을

쓰기엔 너무 부담이 되었다.

 

철판통갈치조림+고등어구이+된장뚝배기 2인 小

갑자기 큰 철판이 들어오더니

우르르 반찬이 준비되었다.

정말 군침도는 큰 상이 었다.

 

고등어구이

지글지글 소리를 내며 등장한

고등어구이.

 

맛있는 냄새가 참기 힘들었다.

 

가까이서 반찬 한 장씩

찍어보았다.

정말 골고루 여러 반찬들이

깔끔하게 세팅되었다.

이렇게 큰 한상을

꽉 채웠을 때 문득 가족들이랑

같이 오고 싶다는 생각이..

 

갈치를 돌돌 말은 문어

살이 통통한 문어가

갈치를 감싸 안고 있었다.

정말 오랜만에 문어까지

맛볼 수 있다니..

 

 

직원분이 손질해주심

 

한 상 가득 세팅이 끝나면

직원분이 오셔서

먹기 좋게 손질을 다 해주신다.

 

 

그렇게 직원분이 떠나시고..

 

맛있는 냄새 때문에 힘들었는데,

바로 먹방 시작

 

살이 토실토실한 갈치

살이 상당하게 토실토실하였다.

100% 제주 은갈치만 사용한다고

적혀있는 걸 봤었는데.

일반 시장에서 보던 갈치와는

다르긴 다르다는 게

식감으로 느껴진다.

 

근데 내 기준 양념 간은

살짝 싱겁게 느껴졌다.

 

조림하면 국물이 속속 베인

무가 진리라고 생각한다.

 

어찌나 맛있던지

노릇노릇하게 익은 고등어구이

길게 말할 것도 없이 합격

 

 

사실 제주항통갈치가게는

메인은 갈치겠지만

칭찬하고 싶은 점은

갈치도 물론 만족스럽지만

함께 나오는 반찬들도 맛있어서

밥이 쉴 틈 없이

맛있게 사라진다는 것이다.

 

 

아이스크림 후식도 사장님이 주시는 무료!
마지막까지

섬세하시다는 느낌을 받는다.

나는 반찬부터 메인 갈치까지

매우 만족스러운 한 끼 식사였지만

다른 사람은 의견이 다를 수도 있다.

하지만, 가게를 등지고 나설 때까지도

챙겨주는 느낌을 받아 매우 만족 !

 

한 끼 식사치 곤 가격이 조금

높을 수도 있지만 이 정도 퀄리티면

가성비가 괜찮다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