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여행정보

김해 여행 추천 : 찬새내골 우표전시관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2. 4. 2.
반응형

김해 여행을 하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곳을 꼽자면, 저는 찬새내골 우표전시관을 말하고 싶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하게 조용한 동네에 아름다운 벽화가 그려지고 역사적인 우표를 관람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더 깊게 다양한 지난날들을 알 수 있었고, 개인적으로 시작부터 끝까지 가득한 감동?을 받았다고 생각이 드는 곳이라서 많은 분들께 김해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꼭 추천하고 싶네요.

 


김해 찬새내골 우표 전시관
주소 : 경상남도 김해시 진영읍 진영리 394-5
전화, 문의 : 010-3556-4923

저는 자차로 이동을 했는데, 찬새내골에 도착했을 때 제가 못 찾은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주차장은 따로 못 봤습니다. 길 건너 반대편에 주차선이 있긴 했는데, 평일이었는데도 한자리 겨우 남아서 주차를 하고 이동하였습니다. 화장실은 문화광장 반대편에 있었습니다.

 

서구2 찬새내골 행복마을

찬새내골 행복마을의 주요 시설은 금산사, 우표전시관, 참새미우물터, 추억의 빨래터, 찬새내골 이야기길,문화광장이 있었는데 평일이라서 그런지 문화광장에 있는 건물은 운영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찬새내골 행복마을의 거리를 걸으며 추억이 담긴 아름다운 벽화를 볼 수 있었고, 집집마다 대문 옆에, 사시는 분들의 짧은 글귀가 있더라고요. 글 하나하나 읽으면서 무언가 모를 감동에 한 걸음씩 즐거운 마음으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찬새내골 이야기길

집안 모습 벽화를 보고, 잠시 걸음을 멈추게 됐습니다. 저의 어릴 적 집안 내부 모습이랑 많이 비슷하더라고요.. 잠시 추억에 잠겨 한참을 관람하고 이동했습니다.

 

찬새내골 우표 전시관

개방시간 하절기 : 10:00~17:00, 동절기 : 10:00~16:30 개방 시작시간은 같지만 마감시간은 동절기에 30분 더 일찍 마감된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매주 월요일 휴무 ※안내 및 문의 : 010-3556-4923

 


반응형

처음에는 주택 느낌이 나서, 뭔가 모를 남의 집 들어가는 기분이랄까? 그런 생각이 나서, 여기 들어가도 괜찮은 건가? 생각이 들었기도 하고, 아무도 안 계시는 줄 알아서 들어가는 걸 망설였는데, 안쪽에 "뚝뚝" 뭐를 자르는 소리가 나더라고요. 그래서 안쪽으로 들어가서 관람해도 괜찮은지 물었는데 당연히 가능하다고 말씀해주셨다.

 

제2 전시관

제2전시관에 들어가서 우표를 관람하고 있었는데, 아까 계셨던 분이 오셔서 그냥 보기만 하면 잘 모르니 천천히 설명해주셨다. 처음에는 여기를 관리해주시는 분인 줄 알았는데, 이 역사적인 공간을 가득 매우신 분이셨다.

 

혼자 왔는데도, 우표에 대해서 천천히 설명해주시는데, 정말 설명을 안 해주셨으면 모르고 지나갈 세월의 순간들을 깊게 이야기해주셔서 너무 감사한 시간이었다.

수상, 메달

제1전시관 안쪽을 보니, 참 많은 메달과 감사패가 있었다. 찬새내골을 관람하러 왔다가 이렇게 대단한 분이 나의 옆에 있고 우표, 역사에 대해 설명해주는 이 시간이 나에게는 꿈만 같았던 시간이었다.

축제, 행사 때 전시를 위해 직접 만드셨다며 소개해주신 작품들

우표 전시관에는 우표뿐만 아니라 과거의 날들이 기록되어있었다. 예전 기차를 탈 때 저도 승차권을 구매하여 이동했었는데, 정말 오랜만에 보니 반가운 시간이었습니다.

어디 여행지라고 말씀해주셨는데 기억이 잘 안 나지만, 여행 가셨을 때 주우신 키조개로 껍질 위 작품으로 만드셨다는 

우표 전시관에서 우표의 역사에 관하여 짧은 시간이지만 조금은 깊게 알 수 있는 시간이었고, 우표뿐만 아니라 다른 과거의 시간들이 많이 담겨있던 공간이라고 생각이 든다. 혼자 관람하러 왔는데도, 자세하게 설명해주시고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김해를 떠올리면 저에게는 찬새내골 우편전시관이 가장 먼저 떠오를 것 같은 추억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제가 올린 위 이미지 말고도 다른 작품들도 많았지만, 인물사진도 포함된 사진을 제외시키기도 했고 설명을 들으면서 감상을 하다 보니 사진에는 집중이 잘 안 되더라고요 ㅎㅎ 예의도 아닌 것 같아서 설명해주시는 말에 경청을 하느라 사진을 많이 찍지는 못했습니다.


추억의 빨래터

문화광장

참 좋은 찬새내골


찬새내골 행복마을 한 바퀴를 돌면서 안내표지는 따로 없었지만, 바닥에 파란 물결이 길을 안내해주었다. 참 벽화도 아름답고 여행이 여행다웠던 곳이라고 생각이 든다. 많은 사람들이 찬새내골에 방문하여, 이 마을의 매력을 알아갔으면 좋겠다. 감사하고 즐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김해를 여행하신다면 찬새내골 강력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