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여행정보

부산 근교 여행 : 김해 도자테마거리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2. 3. 31.
반응형

부산이랑 가까운 김해 여행을 하면서 몇 군데, 기억에 남은 곳이 있는데, 그중 한 곳이 김해 도자 테마거리입니다ㅎㅎ 아름다운 벽화와 근처에 미술관, 도자 전시 판매관까지 있어서 도자테마거리를 즐기며 예술적인 작품들도 관람할 수 있어서 참 즐겁고 인상 깊은 여행지였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께 김해 도자 테마거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김해 도자 테마거리
주소는:진례면 문화발전소
네비 찍고 가시면 됩니다.

분청 도자 박물관 뒤편에 있음
도보 1~3분 거리
입장료 X

도예촌거리
진례 도자테마거리 안내도

입구부터 큰 건물에 벽화로 진례 도자 테마거리를 한눈에 알 수 있었습니다. 위 이미지는 도자테마거리 안내도! 도자테마거리는 트릭아트 포토존, 벽화거리, 문화발전소등 지역문화와 역사를 보고 느낄 수 있는 거리라고 합니다! 저는 시작부터 많은 기대가 되더라고요 ㅎㅎ

 

벽화와 함께 있던 분청사기 문양

도자기의 종류를 몰랐던 저에게는 역사적인 도자기를 도자 테마거리를 걸으면서 조금씩 배울 수 있었습니다.

 

입체감 있었던 바닥에 있는 그림

 

천천히 벽화를 감상하며 걷다 보면 위치를 안내해주는 표지가 있었다. 타일벽화거리, 고전 벽화거리

 


거리를 걸으며 제가 찍은 사진 한번 감상하시죠!!

꾸민 듯 안 꾸민 듯 바닥은 흙이 많았지만, 벽화는 참 아름다운 거리였다.

 

그때 그 당시를 알 수 있었던

나는 역사에는 조금 관심이 많지만,  그때 그 당시 사람들은 어떤 심정이었고, 어떤 생각을 하였고,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는 정확하게 설명하진 못한다. 그렇지만, 벽화를 통해서 몰랐던 그 당시 분위기는 조금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다.

 

 

 

진례 도자기는 그들에게 生이었다

짧은 글귀였지만, 그 당시 그분들의 인생에 한발 자국 알아가게 된 거 같아서, 진지해졌지만, 기분은 좋았다.

 

포토존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었지만, 정해진 포토존이 아니라도, 아름다운 벽화가 많아서 사진 찍기 좋은 곳은 너무 많았다고 생각이 든다. 도자 테마거리에서 벽화와 함께 이쁜 사진 찍어보세요!

반응형
향기 벽화거리

봄이랑 참 어울리는 거리가 아니었나 생각이 든다. 향기 벽화거리라는 표지와 함께 봄의 향기가 나에게 스며드는 기분이었다랄까? 기분 좋게 환한 분위기의 거리였다.


 

 

길을 알려주는 듯한 느낌

참 아름다운 테마거리였습니다. 입장료도 없이 이렇게 아름다운 거리를 다녀올 수 있어서 참 좋았다. 여행하는 것은 좋으나 주택에 사시는 분들이 있으니 너무 시끄럽게 여행은 안 하시길! 아이들이랑도 가도 좋을 것 같고 커플끼리 데이트하시러 오셔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 여행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