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여행정보

김해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 화포천습지생태공원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2. 4. 5.
반응형

김해 화포천 습지 생태 박물관

주소 : 경남 김해시 한림면 한림로 183-300

전화, 문의 : 055-342-9834

주차장 있음

 

 

김해 여행을 하면서 사람들이 추천하는 글을 많이 봐서, 화포천습지생태공원에 가봤습니다. 먼저 저는 자차로 네비를 찍고 이동을 했는데, 네비에서 알려준 거리에 공장을 지나서 갔는데, 공장 차가 길을 막고 있어서 반대편으로 돌아서 갔는데, 제가 오는 길 반대편으로 오셨다면 상관없겠지만, 공장들을 지나쳐 오신다면 공장 인근 말고 넓은 들판이 보이는 쪽으로 들어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1~7코스까지 트레킹 코스가 많았지만, 저는 화포천 습지 생태 박물관 주변, 3코스 버들길 일부만 다녀온 점 참고해주세요!

 

도착하면 바로 화포천습지생태박물관이 크게 보였고 우측으로 가면 퇴은 생태마을, 어은 생태마을, 왼쪽으로 가면 봉하 생태마을이 있었다. 주차장이 박물관 바로 앞에 있었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평일에 가서 사람은 많이 없었지만, 공원 앞에서 김밥을 드시는 분들도 계셨고, 커플끼리 데이트를 즐기는 분도 보였습니다.

 

화포천습지생태공원 포토존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은 여기서 이쁘게 포즈를 취하고 사진 한 장씩 찍길래, 찍어봤습니다 ㅎㅎ

잠시 이동 전에 앉아서 조금 쉬고 갈까 해서 가봤는데, 표지에 겨울철새, 화포천습지에 사는 생물들, 화포천의 텃새들, 야생동물 보금자리, 산호랑나비 애벌레, 족제비와 족제비싸리 관계의 이야기들이 적혀 있었다. 모르고 지나칠뻔한 이야기들을 쉬엄쉬엄 볼 수 있었다.

반응형
화포천 아우름길

1코스: 봉하화포 길 (약 5.0km), 2코스: 대통령 길 (약 4.0km), 3코스: 버들길 (약 2.0km), 4코스: 넓은 뜰길 (약 2.8km), 5코스: 물꽃길 (약 4.5km), 6코스: 강따라길 (약 4.5km), 7코스: 만남길 (약 2.8km)

 


버들길

화포천습지생태학습관-영강사-화포천습지생태학습관

 

웅장하고 화려하게 쭉쭉 뻗은 나무가 있길래 한 장 찍어 봤습니다.

 

이 거리로 한 커플이 지나갔었는데, 참 로맨스 영화를 보는 듯, 너무 이쁘더라고요 ㅎㅎ 커플끼리 오셔서 컨셉 잡아서 사진 찍어도 참 이쁠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잔잔하게 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며 트레킹 하기 참 좋았습니다.

 

자연이 함께 하니 참 아름다운 이곳

오리로 보이는데, 같이 세수하고 다니는 모습이 너무 이뻤는데.. 줌렌즈를 못 챙겨서 너무 아쉬웠던..

 

포토존

큰 나무 아래 포토존이 있었습니다. 3월 말에 다녀와서 푸릇푸릇한 느낌이 좀 덜 하지만, 날이 조금 더 따뜻해지면 웅장하고 멋진 느낌일 거 같습니다.

 

그냥 지나치기 아쉽도록, 너무 이뻐서 한장 찍은 나무

 

이렇게 중간중간에 안내표시가 있어서 가고 싶은 곳을 헷갈리지 않고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산책하기도 좋을 거 같고, 사진 찍기에도 참 좋을 거 같고, 바람을 맞으며 멍 때리러 오셔도 참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황새 봉순이길

1994년 우리나라에 없어진 황새가 화포천에 다시 나타난 그 신기한 이야기를 함께 알아보며 걸을 수 있는 황새 봉순이길

 


화포천습지생태박물관 3F

동물과 식물에 대해서 어렵지 않게 설명이 있었고 즐겁게 버튼을 누르고, 행동을 취하면서 알아가는 구간도 있어서 즐거움을 주었다.


화포천습지생태박물관 야외전망대

야외전망대에서 바라본 모습


화포천습지생태공원을 다녀오며,

참 아름다웠던 곳이라 생각이 든다. 동/식물의 모르고 있었던 학습의 시간이었고, 공기도 맑고 걸으며 훨훨 날아다니는 새들을 볼 수 있어서 참 좋았던 곳. 아직 안 가보신 분들은 가보세요!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