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여행정보

경남 창녕 여행 : 만년교 (1월)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2. 1. 21.
반응형

창녕 구경(9경)중 여행을 생각했을 때, 개인적으로 가장 먼저 떠오른 곳은 만년교였다. sns에서도 만년교에서 찍은 사진을 보며 너무 이쁘길래 너무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그래서 창녕 여행 첫 번째 도착지를 만년교를 정하고 평일에 출발하였다.

1월, 이날 추운 날에 만년교 아래 물은 얼어있었지만 얼어 있는 모습도 얼어있는 모습만의 매력이 있었다.

 

 

 

 

안내문을 보면 여기있는 만년교는 서기 1780년에 건립되어 그 당시 많은 사람들의 통행에 큰 도움을 줬다고 하고 "만년이 지나도 무너지지 않을 만큼 튼튼한 다리라는 뜻을 갖은 만년교"라고 한다. 보물 제564호

 

sns를 보고 이미 아름다운 곳인 줄 알고 있었는데 직접 가서 실제로 보니 너무 멋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만년교를 찾아 사진을 찍는 이유를 실제로 가보니 알 것 같았다. 잠시 멍하니 감탄하며 보고 있었다.

 

 

 

창녕 영산 만년교 수리기

 

수리 전 모습과 수리 중의 만년교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창녕군 관광안내도

저도 만년교만 계획하고 여행을 와서 관광안내도 사진 찍어서 이곳저곳 참고하고 다녔습니다 ㅎㅎ 이미지로 보면 좀 멀다고 느껴질 수 있는데, 차로 이동하면 생각보다 금방금방 오후에 도착을 했는데도 생각보다 많은 창녕 여행을 했습니다.

 

 

남산 호국공원

 

 

 

 

 

 


 

물레방아

문화재보호구역내의 물레방앗간

 

관리자의 허가 없이는 출입을 절대 금지

 


산책

 

 


 

멀리서 위에 동상이 보여서 궁금증을 참기 못하고 계단을 하나하나씩 오르기 시작하였다.

 


영산지구 전적비

 

 


반응형

계단을 올라가서 본 창녕

경치가 참 좋았다. 속이 뻥 뚫리는 모습.

 


 

 

창녕에 여행을 오신다면 만년교는 꼭 한번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사진찍기도 좋고 역사적인 부분에서도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산책하기도 좋아서 짧기만 좋았던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거리가 있어서 자주는 못 갈 거 같지만, 항상 생각날 것 같은 곳이네요. 재미있게 여행을 보내고 돌아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