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여행정보

창녕 부곡온천 르네상스관 -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2. 1. 21.
반응형

창녕을 여행하는 중에, 검색을 해보니 무료로 입장을 할 수 있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곳이 있길래 바로 가봤습니다

 

 

창녕 부곡온천 르네상스관

주차는 부곡 터미널 반대편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거기에 주차를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저는 평일에 가서 주차장이 여유가 있었는데, 주말은 모르겠습니다.

 

바로 르네상스관에 들어가려고 했는데 놀이터가 보이길래 한번 찍어봤습니다. 어린아이 한 명이 있었는데 재미있게 미끄럼틀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놀이터 반대편에 보이는 산책로와 정자 공기 좋은곳에서 산책도 하고 정자에서 쉴 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관람시간은 09:00~18:00 (입장 마감시간은 : 17:30분)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이었습니다.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휴관을 하니 참고 바랍니다. 12:30~13:00시 컨텐트 운영시간에 30분이 비어있었는데, 아마도 직원들 점심시간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1층

 

입장을 하니, 1층와 2층에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었고 관람 방향을 따라 E 부곡온천관부터 이용을 하였습니다

 

A. 온천과학/역사/문화실 B. 다목적홀 C. 놀이방/수유실 D. 증강현실 E. 부곡온천관 F. 에너지 능력실 G. 지구탐험실 H. 에너지 설비실

 

 

부곡온천관

E. 부곡 온천관에 들어가니 여러 영상들이 재생이 되고 있었다.

 

 

부곡온천관을 나와 관람 방향을 따라가니 센서를 활용한 놀이 및 게임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다. 조금 재밌어 보였지만, 저는 아이와 안 오고 혼자 즉흥적으로 온 거라서.. 사진만 찍었습니다.

 

 

 

4면 홀로그램

지구탐험실

대형 홀로그램 스크린에서 다양한 인터렉티브 영상을 즐길 수 있는 공간

 

유구한 역사와 문화가 살아있는 창녕

 


 

 

2층

1층 콘텐츠를 다 이용하고 계단을 통하여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1층에도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는데 2층에 올라와보니 더 기대되는 곳들이 많았다.

 

 

 

 

온천 과학/역사/문화실

중국의 목욕문화

 

방사능 온천수, 증조 온천수, 유황 온천수 등등 온천수에 관련된 설명이 영상을 통해 설명을 해주었다.

 

 

 

놀이방/수유실

아이들이 맘껏 놀 수 있게 잘 꾸며져 있었다. 사실 예상보다 잘 만들어져 있어서 저도 잠깐 당황했네요. 아이들이 참 좋아할 것 같습니다.

 

 

다목적홀

다목적홀에서도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증강현실

가상과 현실이 공존하는 수중 탐험대

가상공간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었던 부곡온천 르네상스관이었고 몰랐던 목욕문화, 그리고 온천에 대해서 한걸음 다가갈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볼거리도 많고, 참 재미있는 체험, 게임 공간이 많아서 지루할 틈이 없었네요. 아이들이랑 같이 가면 참 좋아할 것 같습니다.

 

 

 

 

부곡 산책로

르네상스관 뒤편에 산책로가 잘 되어있길래 한번 찍어봤습니다. 르네상스 체험을 마치고 아이와 함께 산책을 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참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온 것 같습니다. 아이와 함께 창녕 부곡온천 르네상스관 꼭 이용해 보세요!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