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여행정보

창녕 산책하기 좋은 곳 : 만옥정공원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2. 1. 20.
반응형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좋지만, 답답함도 늘 일상에 포함되어있었다. 오늘은 산책을 하고 싶어서 창녕에 갔는데, 창녕군 관광안내도를 살펴보니 9경 중 6경에 만옥정공원이 있었다. 그렇게 먼 거리에 있지 않아서 네비 도착지를 만옥정공원에 찍고 출발하였다. 도착했을 때, 주변에 주차장은 보이지 않았고 창녕읍 행정복지센터 앞에 큰 주차장이 있긴 있었는데, 공원 이용자도 주차를 해도 괜찮은지는 모르겠습니다. 주변에 주차를 하고 만옥정공원으로 올라갔습니다

창녕 만옥공원안내도

만옥정공원으로 검색하고 왔는데, 안내도에는 왜 만옥공원이라고 적혀있는지는 모르겠다. 1번 운동기구부터 2. 창녕객사 3. 창녕현감비군 4.퇴천삼층석탑 5.벚나무광장 6.음수대 7.창녕척화비 8.창녕지구 전승비(UN전적비) 9.창녕신라진흥왕척경비 10.만옥정 산책로 11.세족장 12.지압보도 13.공연장 14.화장실이 적혀 있었다.

 

 

운동기구와 창녕 객사

여러 각종 운동할 수 있는 시설이 있었다. 운동하시는 분은 많지 않았지만, 할머니들이 않아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주고받고 계셨고 천천히 걸으며 산책을 하시는 분들은 볼 수 있었다.

 

 

반려동물 동반 에티켓

제가 산책할 때는 반려동물이랑 같이 산책하는 분은 못 봤었는데, 표지판이 있는 걸로 보아, 반려동물도 같이 만옥정공원에서 산책은 할 수 있는 걸로 보입니다.

 

 

창녕 퇴천리 삼층석탑

 

 

 

창녕 신라 진흥왕 척경비

 

 

 

 

창녕지구 전승비 (UN전적비)

 

 

 

 

 

규모는 작은 도시공원이지만 지정 문화재를 보며 산책을 할 수 있는 만옥정공원

 

지압보도도 이용할 수 있어서 참 좋았다. 우리 집 바로 앞에 이런 곳이 있으면 참 좋을 텐데.. 공기도 좋고 날은 춥지만 산책 하기 좋았던 곳. 집에서 답답할 때 창녕 만옥정공원에서 산책 한번 해보시는 거 어떠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