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대전 유성 태평소국밥, 진짜 맛집이네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2. 3.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광역시에 유성구 봉명동에 위치한 "원조 태평소국밥" 유성점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기는 검색을 통하지 않고, 예전에 대전에 사시는 분께서 맛있는 곳이 있다며 데려가 주셨는데, 진짜 맛있게 먹어서 두고두고 생각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대전 갈 일이 생겨서 태평소국밥 꼭 가야겠다. 다짐을 하고 몇 년 만인지..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원조 태평소국밥 유성점
주소 : 봉명동 676-3
유성 봉명동 태평소국밥 외부 사진

위 외부 사진은 제가 줄을 20분? 정도 대기를 하고 먹고 나왔는데도, 아직도 대기하시는 분들이 많을 정도로 인기가 정말 대단했습니다. 내부에 테이블이 많아서 그런지, 줄이 엄청 길었는데도, 생각보다는? 웨이팅 시간이 길지 않았습니다. 사람이 많아서 엄청 오래 기다릴 거 같았지만, 심하게 오래 기다리진 않았습니다. 회전율이 좋은 편이라 생각이 듭니다.

 

내부 일부 사진

내부는 어느 정도 넓다고 생각이 듭니다. 테이블도 많고 위 처음 사진 반대편에 식사를 할 수 있는 테이블이 더 있었습니다.

 

메뉴판

메뉴판은 따로 안보였고 벽에 붙어있었습니다. 매운 소갈비찜, 궁중 소갈비찜, 소국밥, 따로국밥, 소 내장탕, 특 내장탕, 소 갈비탕, 한우 육사시미, 소머리수육이 보였고, 육사시미는 포장판매는 안되고 다른 메뉴들은 포장판매가 가능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저희는 지인끼리 와서 3명이서 소국밥 3, 한우 육사시미 대(150g)을 주문했습니다. 

소국밥

밥이 말아져서 나왔고, 국밥 안에 들어있는 고기양에 조금 놀랐습니다. 고기가 정말 많이 들어가 있더라고요. 오랜만에 왔는데, 예전에 먹었던 그 맛이 다시 한번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국물도 시원하고, 고기도 크게 질기지 않고, 김치 올려서 한 숟갈 먹으면.. 와 진짜 밥도둑이었네요.

반응형
한우 육사시미 대 (150g)

한입 크기로 16,500원의 가격에 한우 육사시미를 먹을 수 있는 태평 소국밥, 술이 생각나는 시간이었는데, 아쉽게도 차를 가져와서.. 술은 마시지 못했지만, 너무 맛있었습니다.

이날, 핸드폰으로 찍어서 화질이 좀 떨어지는 것 같아서, 가까이서도 한 장 찍어봤습니다. 고기가 참 좋아 보이지 않나요?

기름장에서 찍어 먹으니 입에서 살살 녹았던 한우 육사시미. 쫀득쫀득 입안 가득, 훌륭한 식감을 주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끝내줬던 맛집

정말 가성비도 좋고 끝내줬던 맛집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국물도 시원하고, 고기도 많고 한우 육사시미의 식감.. 가격도 착한 원조 태평소국밥.. 너무 맛있게 잘 먹었네요. 저희는 대전에 살지 않아서, 또 언제 태평소국밥을 먹어보냐 해서 지인끼리 따로 소국밥이랑 갈비탕이랑 따로 포장까지 했네요. 참 인상 깊은 맛집이었습니다. 저를 처음 태평소국밥에 데려가준 지인에게 너무 감사하네요. 대전 여행이나 갈 일이 있으시면 태평소국밥에 한우 육사시미까지 즐겨보세요! 정말 추천드립니다. 저도 지인이 대전에 간다면 제일 먼저 추천드리고 싶은 맛집이네요. 너무 잘 먹고 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