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여행정보

광주광역시 근교 나주 가볼만한곳 "산림자원연구소"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3. 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주광역시랑 멀지 않은 나주에 위치한 산림자원연구소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름만 딱 들었을 때는 엥? 연구소 가서 뭐 해? 학습? 체험? 하는 건가?라고 생각이 드실 수도 있는데, 쭉쭉 뻗은 나무들과 다양한 식물들을 접할 수 있고, 인생샷 명소라고도 할 수 있는 곳이니 한번 보시죠!

 

나주 : 산림자원연구소

주소 : 전남 나주시 산포면 다도로 7

전화, 문의 : 061-366-3600

 

 

운영시간

하절기 3월~10월 09:00~17:00

동절기 11월~2월 09:00~16:00

이용시간은 + 1시간씩 늦게 마감

 

음식물. 돗자리, 텐트, 킥보드, 자전거 반입금지

애완동물 출입금지

주차장은 있으나 대형버스는 주차불가

 

제가 설날 때 갔을 때는 이용요금을 따로 받지는 않았는데, 전라남도에 살고 계신 분들한테 물어보니 박람회? 때였나, 그 후에 이용요금이 있었는데, 요금이 생각보다 비싸서 한 번가고 안 갔다는 말을 해주셔서 요금 관련은 위 전화를 통해서 한번 물어보셔야 할 거 같습니다. 제가 갔을때는 직원분들을 못 봐서 못 물어봤습니다.

 

도착해서 주차를 하고 가장 먼저 눈에 보였던 곳.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이날이 설날연휴였기도 하고, 저는 조금 일찍 가서 사람이 많이 없었는데 평소에는 잘 모르겠습니다. 단체로도 많이 오셔서 의자에 앉아서 기념사진도 찍고, 산책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겨울인데도 이 정도로 아름다운데, 날씨가 좀 따뜻해지거나 가을 때는 또 얼마나 이쁠까.. 생각이 바로 들더라고요.

 

방문객 유의사항

 

방문객 안내도

무장애 나눔길

 

치유의 숲

메타세콰이어길 건강이용법

느리게 걷기 / 거꾸로 걷기

제가 다는 아니지만, 산림치유센터까지 올라갔다 내려와 보고 느낀 점은 산림자원연구소는 사진 찍기도 좋지만, 굉장히 넓고 길도 잘되어있고, 자연의 볼거리도 많아 시간 가는지 모르게 운동효과까지 있을 수도 있을 거 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메타세쿼이아

 

반응형

 

중앙의 메타세콰이어길이 물론 돋보이지만 양측으로 산책길도 깔끔하게 잘 만들어진 모습을 알 수 있었습니다.

 

나무의 마음

저는 딱 여기까지 나무의 마음을 읽고 내려갔습니다. 이날 가족들이랑 왔는데 가족분 중에 다리가 조금 불편하신 분이 계셔서 13번, 14번 식산 향기길, 식산 오름길까진 못 갔지만, 운동 겸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씀해 주셔서 제가 이번에 픽한 산림자원연구소는 성공적이었네요ㅎㅎ

 

내려가면서 한 컷!

겨울인데도 이 정도로 아름다웠는데, 날씨가 따뜻해지면 어쩔 거야.. 저는 가을에 한번 또 와보고 싶네요ㅎㅎ 사람마다 물론 차이가 있겠지만 어른들과 함께 왔는데, 정말 좋은 시간을 보내고 갔습니다. 애인과 함께 사진 찍으러 와도 좋을 듯!

광주 근교에서 가볼 만한 곳을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나주 산림자원연구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