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양산 중부동 맛집 할매국시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3. 2.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양산 시외버스터미널 인근, 양산역 인근에 위치한 할매국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자주 다니던 거리이기도 하고, 1층이라 당연히 있는지는 알고 있었는데, 제가 면요리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여태 안 갔었는데, 지인이 국수 한 그릇 하자고 하시더라고요ㅎㅎ 그래서 처음에 바로 눈앞에 보였던 할매국시에 들어갔습니다.

 

 

할매국시 외부모습

양산 할매국시

주소 : 경남 양산시 양산역 6길 23 105호 양산할매국시

전화, 문의 : 055-382-2228

매주 화요일 휴무

영업시간 : 09:00~20:20

 

할매국시 메뉴판

요금은 선불이었으며,

물국수, 비빔국수, 냉국수, 어린이국수, (여름) 콩국수, 칼국수, 팥 칼국수, 감자 찐만두, 갈비 만두, 꼬마김밥이 있었고 모든 메뉴 곱빼기는 추가 금액 1000원이었습니다.

 

메뉴판을 보면서 느낀 점이

점심시간이었긴 하지만, 들어왔을 때 앉을자리가 없을 정도로 사람이 많이 계셨는데, 가격부터 참 착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는 지인과 1일 차에는 비빔국수를 먹었는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근데 소개하고 싶은 다른 지인한테 할매국시 맛있다고 말하니깐, 국수는 물국수 맛있는 곳이 진짜 맛있는 거라고 하길래..  그말도 맞는 거 같아서.. 바로 그 다음날인 2일차에는 다른 지인과 함께 물국수를 먹으려고 방문했습니다.

 

1일차 비빔국수, 갈비 만두, 꼬마김밥

꼬마김밥은 몇개 집어먹고 찍은 사진
갈비만두 5개 2000원
꼬마김밥 2줄 1,500원

 

비빔국수 5,500원

탱탱한 면이 국수가 아닌 쫄면처럼 느껴졌고, 양념과 다양한 야채들의 조합 너무 맛있더라고요.. 내가 여길 왜 이제 왔지?라는 생각이 바로 들었습니다. 갈비만두도 속이 꽉 차서 진짜 맛있었고 비빔국수랑 먹기 너무 좋았습니다. 진짜 면요리 좋아하시는 분들 오시면 정말 좋아할 거 같다는 생각이 확 들었습니다. 

 

 

2일 차 물국수, 감자만두

비빔국수 먹을 때, 육수(?) 국물로 마실 거를 주셨는데, 물국수 육수 같더라고요ㅎㅎ 마셔보니 멸치의 향이 확 났었는데, 직접 물국수를 따로 먹어보니 맞는 거 같습니다. 잘 우려난 멸치향. 너무 좋았습니다. 어릴 적 가족들이 국수를 삶아서 한 그릇 주시면 너무 많이 주셔서 남기곤 했는데, 할매국시도 한그릇 푸짐했고, 물국수에 살짝 김가루랑 좀 더 있었으면 좋았을 거 같긴 하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래도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반응형

 

할매국시를 2번 다녀오며 

그리고 저는 음식점에서 만두를 판매하는데 이렇게 싸게 파는 만두는 정말 처음 본 거 같습니다. 마트에서 파는 만두만 봐도 가격이.. 비싸다는 걸 알 수 있는데.. 이렇게 팔면 진짜 남는 게 있나?라는 생각이 들었고

 

2명의 지인이랑 갔을 때 2명다 하는 말이 이거 곱빼기 아니지? 라며 말을 했었는데, 면도 많이 주셔서 정말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 편의점이나 다른 가게의 김밥도 허용이라 가게에서 같이 먹을 수도 있고 참 여러모로 "착한 가게"라는 걸 느꼈습니다. 너무 만족스러웠던 국수집. 앞으로도 자주 갈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