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양산 북정동 맛집 : 교동짬뽕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3. 4.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양산 북정동에 위치한 교동짬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중식을 자주 접하는 편은 아닌데, 전날에 음주를 해서.. 숙취해소 겸 시원한 국물에 속을 좀 풀고 싶더라고요ㅎㅎ 그래서 검색해서 찾아봤는데, 후기도 괜찮고 저는 양산에 교동짬뽕이 있는지 몰랐는데, 제 개인적으로 교동짬뽕이 유명하다고 알고 있어서 큰 고민 없이 바로 찾아가 봤습니다!

양산 교동짬뽕 외부모습

주소 : 북정동 889-2

전화 / 문의 : 055-384-1919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영업시간 : 11:00~22:00

브레이크타임 : 15:00~17:00

 

메뉴판

메뉴는 교동짬뽕, 교동짬뽕밥 (기본, 매운맛 1,2,3단계 중 선택가능)

유니짜장, 곱배기 +1000원

레몬 간장 탕수육 미니 12000원, 중 24000원

군만두 8개 6000원, 4개 3000원

 

저희는 교동짬뽕 기본맛이랑 1단계, 레몬간장탕수육 주문

 

 


가게 들어오자마자 눈에 띄었던 것은,

고춧가루는 국내산!! 최상품을 사용한다는 점

공기밥은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

너무 좋았습니다. 공기밥은 셀프바에 있으니

먹을 만큼 담아 오셔서 드시면 됩니다.

(※손님이 너무 많이 계셔서 사진 각도를 잘 못 잡고 찍었네요ㅠㅠ)

 

교동짬뽕 기본 / 교동짬뽕 1단계

상단에 있는 짬뽕이 1단계이고, 아래쪽이 기본입니다. 저는 일명 맵찔이라.. 기본맛을 주문했는데, 약간 불맛이? 음식 재료에서 맛이 났는데, 크게 맵지 않고 칼칼하고 시원하게 먹기 좋았습니다. 1단계랑 기본이랑 두고 위에서 찍어보니 1단계에는 약간 땡초?로 보이는 초록초록한.. 고추인지 먼지는 몰라도 기본보다는 뭔가가 보였습니다. 기본맛은 저는 개인적으로 맵다고는 느끼지 못했는데 거의 다 먹었을 때쯤? 아주 약간의 땀이 흐르긴 하더라고요ㅎㅎ 아이들에게는? 약간 매울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반응형

 

해물도 많고, 국물도 시원하고

사람들이 교동짬뽕을 많이 찾고 후기도 좋은 이유를 먹어보니 알 것 같았습니다. 일단 해물도 많고 입안에서 즐겁게 아삭아삭 씹는 재미를 주는 야채도 많이 있었는데, 물론 양보다는 저는 국물이 매우 매력적이었습니다. 맵지도 않은데, 약간 중독성 있게 계속 떠먹고 마시게 되는? 묘하게 자꾸 먹게 되더라고요.

 

옆테이블에 3단계를 주문한 테이블이 계셨는데, 땀을 엄청 흘리면서 쓰읍~ 쓰읍~ 하시면서도 국물을 들고 마시는 거 보면, 저만 이 국물의 매력을 느낀 것만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

 

 

레몬 간장 탕수육 (미니)

저는 항상 중식을 먹을 때,

탕수육은 꼭 주문하는 편이라, 별생각 없이 주문했는데, 탕수육 너무 맛있었습니다. 은은하게 풍기는 레몬향과 그리고 위에 정체를 모르겠는 가루가 살짝 뿌려져 있었는데, 제 예상은 치즈가루인 거 같은데, 소스와 가루의 조합이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탕수육 고기는 조금 퍽퍽할 정도로 담백했는데, 튀김옷이 쫀득쫀득하면서도 부드러워서 살짝 두터운 고기의 맛을 한층 더 살린 거 같네요. 탕수육도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양산 북정동에서 맛집을 찾으신다면,

교동짬뽕 추천드립니다

 

이 글은 제가 돈을 지불하고 저의 개인적인 후기를 담은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