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부산맛집 남포동 코스요리 하늘어장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1. 12. 16.
반응형

남포동에 가면 매일은 아니지만, 가끔 먹으러 가는 좋아하는 식당이 있다. 바로 "하늘어장" 가격도 코스요리 치곤 괜찮고 음식이 잘 나오고 내부도 고급스럽고 13층에서 바라보는 야경 분위기가 참 좋다.

 

부산 남포동 - 하늘어장
전화, 예약문의 : 051-242-1865
주소 : 남포동2가 22-1 남포문고
영업 시작 : 17:00 ~

 

하늘어장 메뉴판 - 코스요리

코스요리는

산, 바람, 바다, 하늘이 있으며 가격대별 회 양이 늘고, 해산물 요리의 가짓수는 차이가 있다. 1인당 가격이 아니고, 코스요리 한 테이블의 가격이다.

 

 

 

단품 메뉴

하늘어장에는 코스요리만 집중적으로 판매하는 것은 아니고, 여러 단품 메뉴도 존재한다. 그날 추천하는 단품요리 총알 오징어 찜, 동해 단새우 회, 키조개 관자구이, 한치 회, 산 낙지 구이가 있고 해산물 별미요리로 과메기,연어사시미,모듬 해산물(전복+개불+멍게의 4종), 고노와다, 산 낙지, 전복, 돌문어 숙회, 생우럭 매운탕, 메로구이, 새우구이 그리고 추가 주문 시 요리 고노와다, 생선회 무침,멍게,참소라,생굴,모듬튀김,모듬초밥,고노와다 덮밥, 회덮밥, 멍게 비빔밥, 김치 마끼, 알밥, 매운탕, 공깃밥, 어린이 세트(돈가스)까지 코스요리를 먹으면서 추가적으로 더 먹고 싶은 요리가 있으면 단품으로 주문하면 된다.

 

 

 

음료/ 사케

연말이라 주류/사케 등등 마실 분들도 많을 거 같아서 사진 같이 올려드렸습니다.

 

예전에 지인이랑 둘이 와서 산 (코스요리)를 먹었는데, 이번에 가족이랑 와서 바람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여기서 직원분들이 회를 썰며 음식을 준비하고 계셨습니다. 주방은 저는 못 봤는데, 아마 탕 같은 음식은 주방에서 준비하는 것 같았습니다.

 

 

 

하늘어장 내부 - 테이블

하늘 어장에는 창쪽에 있는 테이블 하고 조금 안쪽 테이블이 있는데, 밖을 보면서 드시고 싶으면 창쪽에 있는 테이블을 예약하시면 되는데, 안쪽에 있는 테이블도 매력이 있어서 저는 테이블은 별로 상관없이 둘 다, 추천드립니다.

 

 

음식 이름은 잘 몰라서 그냥 제가 아는 대로 적는 겁니다 - 착오 없으시길

주문 후 첫 요리 도착

제가 요리 이름은 잘 모르지만, 굴, 소라, 온 국수,샐러드,와사비편육 등등 왔습니다. 오랜만에 와서 먹어도 역시 음식은 너무 맛있었습니다. 제가 여기서 굴을 먹고 완전 속이 뒤집어져서 진짜 응급실까지 가려다가 집 가는 길에 조금씩 괜찮아져서 집에서 2일 정도 쉬었는데, 가족들도 굴 상태는 별로 안 좋은 것 같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다른 음식들은 상태가 괜찮았습니다.

회무침

회는 얼마 없었지만, 미나리하고 야채들하고 먹는 식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입 안 가득 미나리의 향이 쐏~ 풍기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모듬회

모듬회

코스요리의 하이라이트죠? 제가 회 종류는 잘 모르지만, 회가 참 두툼하고! 신선하고! 쫀득쫀득함까지 너무 맛있었습니다.

 

꼼장어

가족들이 곰장어를 다 안 먹어서, 저도 많이 접해 본 음식이 아니라서 맛만 보려고 했었는데, 양념이 잘 베고 호일로 감싸서 약간의 맛있게 탄 맛?.. 저 혼자 다 먹어버렸네요

 

 

 

두부튀김

몇 년 전에 왔을 때도 이 음식은 나왔었는데, 이번에 다시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아주 연한 간장 맛에 부드러운 두부의 만남 자주 먹고 싶은 두부튀김

 

 

 

빨간 고기?

구이까지 나올 거라고는 생각을 못했는데, 구이까지 나왔습니다

 

 

 

뚝배기로 매운탕

작은 뚝배기는 아니었고 어느 정도 크기가 있는 뚝배기에 매운탕이 나왔습니다. 뼈 매운탕이지만, 뼈 사이사이에 어느정도 살도 있고 국물이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튀김

여러 종류의 모둠튀김이었습니다 ㅎㅎ 매운탕이랑 거의 비슷하게 도착해서 마지막으로 술안주 하기 딱 좋았네요,

 

 

 

테이블에서 바라본 창밖

오픈 시간에 맞춰서 예약을 한 거라서 어둡진 않았지만, 저희 식사를 마치고 나갈 때쯤에 야경이... 저희는 이번에 가족들끼리 왔지만, 연인끼리 분위기 있게 먹으러 많이 오시더라고요, 연말에 분위기 있게 하늘 어장에서 코스요리 어떠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