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거제도 맛집추천 - 골목식당에 나온 원조 백도 거제김밥에 다녀왔습니다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1. 12. 15.
반응형

저는 맛집 탐방을 이곳저곳 하면서 골목식당에 출연한 곳을 기회가 될 때 방문하곤 하는데요, 이번에 거제도 여행을 가서 예전에 "톳 김밥"을 먹은 기억이 있어서 검색하고 찾아갔었는데, 영업이 끝났더라고요.. 그래서 돌아가려고 했는데 반대편 가게에 백종원 선생님이랑 찍은 사진이 붙어 있고 골목식당 글이 적혀있더라고요.. 생각을 하고 간 거는 아니었는데 운 좋게 바로 들어가 봤습니다

 

거제도 - 원조백도거제김밥
전화, 문의: 055-681-8596

메뉴는 단품 "거제 김밥"만 있었고

가격은 1인분 5,500원이었습니다. 

 

임금님의 진상품으로 올라갈 만큼 맛과 향기가 일품인 표고버섯과 거제의 청정해안에서 말린 미역을 넣어 만든 김밥 저제 바다 내음을 그대로 담은 멍게 무침 거제도 지세포에서만 맛볼 수 있는 '거제 김밥'이라고 합니다. -원조 백도 거제김밥 저희는 여행 마지막 날이라서 매장에서 먹지는 않았고 2인분부터 포장이 가능해서 2인분 포장하여 집으로 들고 갔습니다.

 

여러분 저는 멍게의 맛과 미끌거리는 식감 때문에 멍게 무침을 빼달라고 하려다가 그래도 맛을 보자!생각이 들어서 그대로 포장을 하였는데, 일반적으로 바로 생각이 드는 멍게랑은 다른 느낌입니다. 맛있으니 안드셔 보신 분은 멍게무침을 빼지 말고 한번 드셔 보세요 추천합니다

원산지 표시판

오징어 - 국내산or중국산

쌀 - 국내산

고춧가루 - 국내산, 중국산

김 - 국내산

 

 

반응형

1인분에 10개의 속이 꽉 찬 충무김밥이 있었고 무김치, 멍게 무침이 있었다. 처음에는 충무김밥인지 모르고 포장을 받고 집에 와서 충무김밥인 거를 확인했을 때, 제가 충무김밥을 별로 선호하지는 않아서, 살짝? 실망을 하였는데.. 실망감은 순식간에 완전 박살이 났습니다. 와.. 너무 맛있었습니다..

 

 

 

멍게 무침이라고 하여서 멍게만 있는 줄 알았는데, 오뎅이랑 오징어랑 등등 있었습니다. 멍게는 미끌거리고 별로라고 생각했었는데 .. 멍게를 삶아서 주신 거 같은 느낌인데, 쫄깃쫄깃하고 오징어보다 더 맛있더라고요.. 충무김밥 다 먹고 남은 멍게무침 다음 날 밥이랑도 함께 다 먹어버렸습니다. 너무 맛있게 잘 먹었네요

 

 

 

거제도에 놀러 오셨다면 원조 백도 거제김밥에 꼭 가보세요.. 너무 맛있게 잘 먹었네요. 여기도 거제도 갈때마다 생각이 날 거 같네요.. 식사를 마친 후라 배가 불러도 포장도 가능하니 포장해서 나중에라도 드셔보세요.. 저만 개인적으로 느낄 수 있는 부분이지만, 저는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추천합니다 원조 백도 거제김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