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 여행정보

부산 산책하기 좋았던 해운대 수목원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2. 3. 2.
반응형

추위가 조금은 사라져서 갑자기 산책하고 싶던 오늘, 날이 좋아서 집에 있기 싫어서 산책을 하고 싶더라고요ㅎㅎ 그래서 오늘은 해운대에 있는 수목원에 다녀왔는데 입장료도 없고 너무 만족스럽더라고요! 추천드리고 싶어서 후기를 적어봅니다!

 

 

부산 해운대 수목원
주소:부산 해운대구 석대동 77 해운대수목원
전화, 문의 : 051-888-7131~(7144)

몰랐는데, 제가 살고 있는 곳이랑 그렇게 거리가 멀지 않더라고요ㅎㅎ 지금까지 수목원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오늘부터 산책하고 싶을 때마다 자주 찾을 거 같습니다!

 

버스 1010,105,107

 

 

해운대수목원 이용안내

입장료는 무료, 관람 가능 요일은 화요일~일요일이 가능합니다. 월요일은 휴장이고요!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 오후 5시까지 가능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수목원 내 전 구역은 금연, 금주이고요! 이점은 많은 분들이 착각하신다는데,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할 수 없습니다. 모르고 반려동물과 함께 오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시더라고요!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자전거, 킥보드 등은 통행에 방해가 되므로 반입이 안된다고 합니다! 그 외 주의사항은 위 이미지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해운대수목원 종합안내도

저는 입장하기 전까지 그렇게 넓을 거라는 생각은 안 했는데.. 생각보다 넓었습니다. 1코스는 소요시간 40분, 2코스는 소요시간 60분, 3코스는 소요시간 90분이 걸릴 정도로 넓었습니다.

 

 

 

제일 먼저 저를 맞이해준 작고 귀여운 꽃들

 

지금은 나뭇잎이 없는 나무가 많았지만, 이제 추위도 가시면서, 지금 보는 나무들도 곧 제멋을 뽐낼 날이 얼마 안 남았다고 생각이 드니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가족들의 소중한 작품

알록달록 색과 그림이 그려진 돌

 

걸어 다니면서 많이 흔하게 볼 수 있었던 하트

 

공기가 맑아서, 그리고 각종 나무들을 보며 발걸음이 조금은 가벼워진 기분이었다.

 

홍매화

색이 돋보이게 너무 이뻤던 홍매화

 

걷기 좋았던 해운대 수목원

 

매력 있던 나무

 


 

아래쪽만 있는 줄 알았는데, 위로 또 가는 길이 있어서 위에는 어떤 곳이 또 있을까 궁금한 마음에 바로 올라가 봤습니다.

계단이 있어서 유모차, 휠체어는 진입이 안됩니다.

 


 

페퍼민트

페퍼민트 차로는 많이 마셔봤는데, 이렇게 직접 보니, 뭔가 좀 반가웠습니다 ㅎㅎ

 

위에서 찍은 수목원

생각보다 규모가 크지 않나요? 저는 왜 이런 곳을 이제야 알게 되었을까요.. 

 

안내도

수목원이 넓은데, 안내판이 없었으면 길을 조금 헷갈릴 수도 있었을 거 같았는데 안내도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허브길

여름에 다시 한번 오고 싶어지는 수목원

반응형
마삭줄

스피아민트

 

미니 동물원

양은 제가 갔을 때, 안보였고 타조랑 당나귀는 있었습니다. 크기, 무게, 수명, 식성, 포란 기간, 분포지 그리고 알아두면 재미있는 동물 상식 등등 몰랐던 동물들을 알아가는 시간이었습니다.

 


제가 찍은 부산 해운대 수목원 사진! 잠시 감상하시죠!

나무들에 이름표도 앞에 다 있어서 몰랐던 나무들에 대해 조금은 알 수 있었고, 귀여운 동물들까지 있어서 아이들이 참 좋아할 것 같았습니다. 공기도 참 맑고 가끔 산책하러 와야겠습니다. 3월 초에 찍은 수목원이라 나뭇잎이 없는 나무가 많아서 조금은 휑한 느낌이었지만, 그래도 저는 참 괜찮았네요.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되는 수목원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