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양산 매곡동 맛집추천 : 한상가득 이름값하더라

by 우리, 잠깐 쉬었다가요 2023. 6. 17.
반응형

저는 평소에 맛집탐방을 하고 싶을 때는 검색창을 통해 양산 맛집을 검색해서 자주 찾아가곤 하는데요, 한상차림의 가게를 맛집 검색을 통해 자주 봤었는데, 거리가 있어서 항상 못 가다가 시간이 나서 드디어 가봤습니다!

 

양산 한상가득

주소 : 경남 양산시 매곡 3길 12-9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전화, 예약문의 : 055-388-5004

주차장 있음

 

 

한상가득 외부사진

제가 타이밍이 안 좋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외부에 공사를 하고 계신 거 같았습니다. 장비들이 이곳저곳에 보였고, 외부는 상당히 약간 난잡한 분위기였습니다.

 

한상가득 내부 일부사진

내부는 외부와 달리 정돈되고 깔끔했었고, 내부에 룸식으로 따로 공간이 있었습니다.

 

한상가득 메뉴판

구이 / 식사 정식 한상으로 볼 수 있는데요! 제가 점심에 가서 그런지 안창살, 갈비살 고기를 드시는 테이블은 한 곳도 없었고, 다 정식을 드시고 계셨습니다. 산더미불고기, 낚시 갈치구이, 갈치 정식 구이+ 찌개, 낚시 갈치찌개, 김치찜 중에 저희는 산더미 불고기 2인을 주문하였습니다.

 

산더미 불고기 2인

반응형

냄비 중앙 쪽이 살짝 떠 있긴 했는데, 정말 산더미처럼 높게 쌓아서 불고기가 나왔고, 살짝 떠 있다고 해서, 양이 작진 않았습니다. 불고기 양도 괜찮았고 야채도 포함해서 2명이서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던 양이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산더미 불고기"만 주구장창 먹는다면 부족할 수도 있겠지만, 여긴 한상가득 아닙니까?! 이것만 나왔다면 한상부족이라고 글을 적었을 겁니다.

 

하나, 둘, 셋, 넷... 반찬이 몇 개까지 나오는 거야.. 

15종 이상의 반찬이 나오고 쌈, 마늘 등등 상차림이 한상을 가득 채웁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반찬을 다 먹고 더 먹고 싶은 반찬을 리필을 해준다는 겁니다! 반찬이 여러 종류로 나가기 때문에 손님들이 식사를 마치고, 남는 반찬이 너무 많아서 처음에 상차림에는 소량으로 상차림에 나간다고 합니다. 더 먹고 싶은 반찬이 있으면 이모님께 말하면 리필해 주십니다.

 

그저 양만 많다면 사람들이 맛집이라고 소문내지 않을 겁니다. 일하시는 이모님 손맛이 좋으셔서 그런지 반찬이 간도 다 맞고, 맛있었습니다. 

 

산더미불고기를 주문을 했는데,

산더미 불고기가 맛이 없다는 게 아니라, 개인적으로 산더미불고기에는 손이 자주 안 가고 반찬들에 자꾸 손이 가더라고요..ㅎㅎ 산더미불고기는 너무 배불러서 조금 남겼습니다. 뭐랄까. 아주 오랜만에 친정집에 방문했는데, "차린게 없어서 어쩌냐"라고 말하시면서 한상가득 채워진 느낌이랄까요? 정말 정성 있게 한상을 차려주셔서 오랜만에 집밥 먹는 기분이었습니다. 

 

제가 이 근처에 살았다면 정말 자주 갔을 거 같습니다. 다 만족스럽지만, 조금 아쉬운 점을 꼽자면, 요즘 1인가구가 늘어나 혼자 식사를 하는 분들도 많은데, 정식 메뉴는 2인이상이라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그렇지만, 15종이상의 반찬들이 나가다 보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기에, 아쉽지만 어쩔 수 없죠. 그래도 오랜만에 정말 맛있는 맛집을 찾은 거 같아서 기분 좋게 식사를 마쳤네요.

 

이 글은 어떠한 협찬 / 광고비 등등

제공받지 않고, 제 돈을 내고 저의 생각을 적은 후기글입니다.

반응형